-
-
퍼즐 탈것들 4종 세트 - 비행기, 소방차, 헬리콥터, 여객선 ㅣ 지능 지식 UP 퍼즐
키즈가나 지음 / 가나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조금씩 커갈수록 아이의 존재감도 커져간다. 그리고 집에서 점차 내 물건이 사라져가고 그 공간에 아이의 물건이 채워져간다. 내 물건을 사거나 고를 때 정보를 다 찾아보고 고민하고 또 고민해서 고르던, 한마디로 결정 장애가 있던 나. 그런 성격 탓에 아이의 장난감이나 책을 고를 때도 정보를 다 찾아봐야만 직정이 풀린다. 그런 내가 아이에게 꼭 사주고 싶었던 것들 중 하나가 바로 퍼즐 놀이이다. 어른이 돼서도 500pcs, 1000pcs 퍼즐 맞추기를 좋아하는 나이기에 아이도 퍼즐 맞추기를 즐겼으면 하는 나의 바람을 듬뿍 담아 아이가 좀 크면 꼭 퍼즐 맞추기 놀이를 사주어야 생각했다.
[지능/지식 UP 퍼즐 시리즈] 중 탈것들 퍼즐 세트는 비행기, 소방차, 헬리콥터, 여객선 4가지의 탈것들 퍼즐로 구성되어 있다. 이 퍼즐이 마음에 들었던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실사라는 점이었다. 손그림이나 일러스트로 그린 퍼즐이 아니라 직접 촬영된 사진으로 만들어진 퍼즐이라는 점이 마음에 쏙 들었다. 물론 예쁜 그림체로 그려진 그림도 좋겠지만 예쁜 일러스트들은 동화책이나 그림책에서 많이 접하기도 하니까, 이렇게 퍼즐과 같은 장난감은 실사로 된 걸 맞추면서 실제 모양이 이렇게 생겼구나를 아이가 인지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점에서 [지능/지식 UP 퍼즐 시리즈]는 내 마음에 들 수밖에 없었다.뿐만 아니라 각각의 퍼즐이 피스 수가 달라서 난이도 차별을 둘 수가 있었다. 아이가 가장 피스 수가 적은 난이도의 퍼즐을 맞추어보다가 한 단계씩 난이도를 올려서 퍼즐을 맞추어볼 수 있으니 흥미도 더 오래가고 성취감도 높아지는 걸 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맘에 드는 퍼즐 시리즈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