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림맘의 초간단 아이간식 - 7개월 아이부터 시작하는 NO 첨가물 NO 방부제 건강한 간식 레시피
배은경 지음, 조민수 감수 / 책밥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유식을 시작하면서도 고민이 정말 많았다. 직접 해서 먹일 것이냐? 시판을 먹을 것이냐? 시판을 한다면 어떤 업체서 먹일 것이냐? 그리고 이유식 방법에도 토핑 이유식도 있고 밥솥 이유식도 있고.. 정말 방법은 많았다.

나 같은 결정 장애 엄마에게는 아이에게 너무 미안하지만.. 진짜 머리 아픈 숙제였다.

그렇게 결국 나는 시판 이유식을 택했다. 먼저 육아의 길을 걷고 있는 선배맘들에게 물어보니 이유식을 처음 시작할 때 시판을 하라는 의견이 많았다. 왜냐고? 아이가 잘 먹을지 안 먹을지 모르는데 육퇴화고 밤새 이유식 만들어 먹였는데 아이가 잘 안 먹으면 그렇게 속상할 수가 없다고....! (사실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내가 편하기 위해서라는 게 가장 컸지만) 그렇게 시판 이유식을 정하고 나니 한결 마음이 편했다. 이래서 경력은 무시할 수가 없나 보다.

하지만 또 하나의 숙제! 아이 간식이 또 고민되었다. 최대한 간식을 늦게 주려고 마음먹고 있었기에 계속 고민하던 찰나였는데, 마치 나의 고민을 안다는 듯 내 눈에 띈 책 [도림맘의 초간단 아이 간식]

시판 이유식을 먹이는 미안함도 있고 간식은 매일매일 해야 하는 것도 아니니까 첨가물, 방부제가 안 들어간 수제 간식을 해보자 마음먹었다.

그런 육아맘들에게 딱인 책이 바로 도림맘의 초간단 아이 간식이다.

7개월 아이부터 먹을 수 있게끔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 레시피라서 아이 첫 간식으로 안성맞춤.



안심하고 만들어 먹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두 아이의 엄마인 저자이기에 더욱 신뢰도 뿜뿜!!

아이를 위한 간식을 직접 만들어 주고 싶은 엄마, 바깥에서 사 먹이는 간식이 걱정되는 엄마라면 도림맘의 초간단 아이 간식 책을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