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 Notion 라이프 - 오늘도 마음만 먹는 당신을 위한 갓생 실천 비법
박현정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부터 노션이라는 서비스를 알고 있었고, 사용도 해보았다. 내게 알맞은 플랫폼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쓰다가 어느 순간 사용법이 어렵다고 느껴지니 서서히 멀어지게 됐는데 그러다가 임신을 하고 임신 관련한 많은 정보들 필요한 물품 목록 같은 것들을 찾아보다가 많은 사람들이 노션으로 정리해둔 것을 보며 다시금 노션을 사용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노션을 다시 사용하기는 했지만 어떻게 해야 더 잘 사용할 수 있을지를 모르고 있다가 [노션 라이프]라는 책을 읽어보게 됐다.

아기 장난감도 설명서를 읽어보지 않고 사용하다가 어느 날 우연찮게 다른 기능을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처럼 기능을 다 알지 못하면 결국 내 손해라는 생각이 든다. 더 잘 사용하는 방법이 존재할 텐데 찰나의 귀찮음으로 사용설명서를 읽지 않는 경우 그 도구의 장점을 십분 발휘하지 못하고 정체되는 것이다. 노션도 역시나 책을 읽어보며 내가 정말 10%도 활용을 못하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지금이라도 [노션 라이프]를 통해 내가 사용하기 편한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겠구나 생각했다.

요즘처럼 독박(?) 육아도 해야 하고, 내 시간도 가져야 하는 때에 시간관리는 내게 절실하다. 이럴 때 노션의 구조를 이해하고 내게 맞는 관리시스템을 만들어두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뿐만 아니라 아이와 관련해서도 노션시스템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노션시스템 도구를 활용해 나도 갓생을 살아봐야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