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포포 매거진 POPOPO Magazine Issue No.08 Balance
포포포 편집부 지음 / 포포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포포 매거진을 처음 접하게 된 이후, 포포포 매거진이 발간될 때마다 꼭 찾게 되는 책이 되었다.

처음 포포포 매거진을 접했을 때 엄마, 여성에 포커스를 맞춘 '엄마의 잠재력을 주목합니다'를 글귀가 크게 와닿았다. 위대하다는 사람들 모두 엄마가 있고 엄마에게서 태어났을 테니 어찌 보면 엄마라는 존재는 그 무엇보다도 대단하고 위대한 존재임에도 너무 당연시 여겨지고 자꾸만 잊히게 되는 것 같다.

그런데 포포포 매거진은 그런 것을 놓치지 않고 엄마와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는다는 것이 좋았다.

포포포 매거진을 처음 접했을 땐 그저 결혼한 여성이었는데, 그 이후 임신과 출산을 겪으며 엄마가 된 나.

엄마가 된 후 포포포 매거진 속 글들은 나를 눈물짓게 만들었다. 한 문장 한 문장이 공감되고 내 이야기 같은 건지..!

눈에 넣어도 안 아프다는 말이, 먼저 육아를 겪은 선배들의 말이 공감되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요즘.

엄마가 되어 포기하는 것들 역시 하루하루 늘어나지만 그럼에도 엄마가 될 수 있음에 감사하게 된다.

이번 호의 육아하는 아빠들의 이야기도 그전에는 대단한 아빠들이라고만 생각 들었는데, 이번에는 한편으론 우리 집 아빠에게 서운한 마음이 들기도 하고 그래서 더욱 박수 쳐드리고 싶은 아빠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육아란 직접 해보니 더욱더 혼자서는 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기에 아내와 남편의 합심이 얼마나 중요하고 소중한지를 느껴간다. 하지만 모두가 상황이란 게 다른 거니까!

이번 포포포 매거진 Balance, 균열과 균형 사이. 경계를 넘나들며 삶과 일에서 균형을 찾아가는 사람들을 보며 나도 빨리 몸을 추스르고 균열 속에서 균형을 찾기 위해 안간힘 써보아야겠다는 다짐을 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