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에콩과 친구들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웅진 세계그림책 245
나카야 미와 지음, 고향옥 옮김 / 웅진주니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에콩과 친구들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은 아이에게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사계절에 대해 함께 이야기할 수 있게 해준 그림 동화책이다. 누에콩과 콩알 친구들이 보내는 즐거운 사계절 이야기. 콩이라는 아주 자그마한 존재로 우리가 누릴 수 있는 사계절의 다양한 즐거움들을 깨닫게 해준 책.

색연필로 그려진 것 같은 몽실몽실 따듯한 삽화가 누에콩과 친구들의 귀여움을 한껏 더해주고 있다.



누에콩은 매일 푹신한 침대에서 아침을 맞이한다는 첫 장. 아이에게 우리가 당연히 누려서 고마운 줄 몰랐던 푹신한 침대라는 잠자리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었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좋은 점 중에 하나가 나는 물들어버리고 익숙해져서 깨닫지 못하는 자그마하지만 소중한 것들을 다시금 깨닫게 해주고 아이에게 이야기해 줄 수 있다는 게 아닌가 싶다.

봄이면 벚나무에서 꽃놀이를 즐기고, 여름이면 시원한 수박을 먹고, 가을에는 알록달록 물드는 단풍들을 볼 수 있고, 겨울엔 스키와 썰매를 타며 즐거운 사계절을 보낼 수 있음을, 화창한 날에도 비가 오는 날에도 세상엔 즐거운 것들이 가득함을 아이에게 알려줄 수 있었던 동화책.

매일매일은 늘 새롭다는 것을 그래서 소중한 하루를 보내야 한다는 것을 아이에게도 알려주고 나도 다시금 깨닫게 되는 귀중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그림 동화책이다. 책을 읽고 나서 찾아보니 이 작가가 그리고 쓴 동화책이 몇 권 더 있어서 그 동화책들도 아이와 함께 볼 생각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