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왔다 웅진 우리그림책 103
이주미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부터 너무나 사랑스러웠던 [아기가 왔다].

마치 내 옆에 지금도 함께 있는 우리 아가와 똑같이 생긴 것 같은 표지 속 아기. 그래서인지 아이한테 보여주니 표지를 한참을 빤~히 쳐다보는 것 같았다. 아이가 왔다는 내가 아이를 키우면서 느꼈던 바로 그 내용이다.

아이를 품고 있을 때도 바깥 외출을 할 때면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았던 기억이 난다. 대중교통에서 자리를 양보 받기도 하고 마트에서 과일을 하나 더 담아주시기도 하고, 오며 가며 받았던 따듯한 시선들이 생각이 났다.



나 역시, 채아가 태어나고 울 때면 대체 왜 우는지 알 수가 없어서 같이 울고 싶었다. 하지만 그건 아직도 가끔 그렇다. 맘마도 먹고 기저귀도 갈아주고 졸린 것 같아서 쪽쪽이를 물려줘도 울 때면 왜 우는지 알 수 없어서 답답한 마음도 생기지만 성장통이 찾아온 건 아닌가, 이 앓이를 하는 건 아닌가 걱정이 점점 커진다.​

[아이가 왔다] 그림책 속에서도 아이가 우는데 옆집 할머니의 노랫소리도, 경찰관 아저씨들의 우스꽝스러운 표정도, 유명한 극단의 최고의 공연도 아기의 울음을 그치지 못한다.

온 마을 사람들이 동원되어 아이를 달래보려 하지만 달래지지 않았던 아기가! 과연 어떻게 울음을 멈췄을까?!

​"아기야, 우리에게 와줘서 고마워" 책의 마지막 장의 글귀에 나도 모르게 눈물이 핑그르르.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 이 말은 아프리카 속담이라고 한다. 아이를 키우며 정말 공감하게 되는 글귀. 아직 아이가 크려면 한참이 남은 시간 동안 나 혼자서, 엄마 혼자서 아이를 키우라고 한다면 불가능 일 것이다.

앞으로 우리 아이가 자라며 온 마을, 온 세상의 보살핌을 받으며 무럭무럭 자라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