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과 부동산이 100% 오를 때, 200% 오른 수익률 1위 해외 ETF 백과사전 - 가장 쉽고 확실하게 수익 내는 ‘천하무적 재테크!’, 개정증보판
김태현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 주식시장의 회복이 정말 더디게 진행되는 것 같다. 이러다.... 나의 마이너스가 완전히 회복이 안될까 두렵기도 하지만 ㅋㅋ 애써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한다며 나 자신을 위로해 본다. 그래서 항상 해외 주식을 같이 해야겠다고 느끼게 되면서도 섣불리 시작을 못하고 있었다. 해외 기업에 대해서 잘 모르기도 하고 주식이 열리는 시간대도 잠자고 있을 시간이라 뭔가 모를 불안감이 생기기도 했다. 그때 생각난 것이 해외 ETF였다.




뭐든, 첫 시작이 어려운 법. 나 같은 소심한 개미투자자는 더더욱이 해외 투자는 감히 엄두를 내기 쉽지 않다. 그래서 [해외 ETF 백과사전]을 읽으며 해외 ETF에 대한 감을 익혀봤다. 해외 투자 역시 투자습관이 중요!

국내 투자도 물론이지만 해외 투자는 장이 열리는 시간이 다르기도 하고 매수, 매도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도 궁금했다. 그리고 해외 ETF가 각광받는 이유 역시 궁금했는데 그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국내 투자를 하면서 맛보게 된 배당금. 처음엔 배당금의 존재도 모르고 주식 투자를 했지만 얼떨결에 배당금을 받고 나서부터 배당금의 단맛을 맛보게 됐다. 그리고 해외 투자 역시 배당금을 주는 주식을 투자해야겠다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역시 공부를 하니 배당과 관련해서도 좀 더 깊게 알 수 있었다.

작년 말 바짝 금리가 올랐었지만 현재는 은행 금리가 다시 반 토막이 난 상태이다. 이렇듯 앞으로도 은행 금리로는 돈을 불리기 힘든 세상이 되었다. 국내 투자도 공부해야겠지만 해외 투자, 해외 ETF도 공부해서 나의 돈을 불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