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미라클 - 경험을 돈으로 바꾸는 콘텐츠 전략
소영처럼 지음 / 라디오북(Radio book)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창 블로그에 공을 들여 포스팅하던 시기에 내가 읽은 책들, 그리고 사용해 보고 좋은 제품들에 대한 내돈내산 리뷰들을 적었다. 사진 한 장 한 장, 영상도 짧게나마 직접 편집해서 넣고 하는 게 재미있었다. 그러다가 상업적은 콘텐츠를 내 블로그에 개시하면 얼마를 준다는 연락들이 줄기차게 오기 시작했고 그것이 나의 블로그에 독이 될 줄은 몰랐다. 그렇게 저품질이라는 것을 맛보게 되면서 내 블로그를 다시 살리고 싶은 마음에 많은 글들을 찾아보다가 알게 된 분 중에 한 사람이 바로 이 책의 저자 소영처럼 님이다. 직접적으로 도움을 달라고 내가 요청을 하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소영처럼 님의 포스팅을 보게 됐고 그렇게 카카오 오픈 채팅방에 들어가서 가끔 정보도 얻고 했었다. 그러다 오픈 채팅방이 거의 비활성화된 것 같아 나오긴 했지만 그래도 이렇게 책을 내신 걸 보니 더욱 영향력이 있는 분이 되신 것 같다.

한창 오픈 채팅방이 활성화되어 있었을 때도 소영처럼 님은 사람들의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변을 해주었다. 그때처럼 책의 내용 역시 성심성의껏 콘텐츠를 만드는 법에 대에 적혀있었다. 책을 읽으며 역시나 아는 것을 정리할 줄 알고 직접 포스팅한다는 행동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블로그를 운영해 보면서 때론 조회 수가 전혀 안 나오기도 하고 때론 폭발적인 조회 수가 나오기도 하는 걸 보면서 조금은 '아~ 이런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구나'하고 느끼기도 했다. 하지만 그때의 느낌을 느끼고 끝내는 것과 그것을 꾸준히 콘텐츠로 만들어내는 것은 엄연히 다른 것이었다.소영처럼 님은 블로그뿐 아니라 카페도 운영하시고, 그리고 많은 사람들을 컨설팅해 주는 만큼 콘텐츠에 대한 전략을 정확히 알고 있는 것 같았다. 내가 블로그를 하고 있는데 콘텐츠를 어떻게 발굴해야겠는지 막막하다면 콘텐츠 미라클을 읽어보길 추천하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