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블렌딩 - 너와 나의 교집합이 만드는 브랜드
룬아 지음 / 지콜론북 / 2023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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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흔히 하는 말 중에 친한 친구와는 함께 살거나 동업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을 한다. 하물며 가족과도 동업은 하는 게 아니라는 말을 하는 것 보면 그만큼 동업이라는 것이 힘든 일임을 알 수 있다.

그럼에도 동업을 통해 더욱더 시너지 효과를 내는 브랜드들이 있음을 나도 알고 있다. 내가 직장 생활을 하며 좋아했던 브랜드도 이 책 속에 있어서 더욱이 책 내용이 궁금해졌다. 브랜드 블렌딩. 동업을 브랜드 블렌딩이라 표현한 말이 참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제목만큼이나 공들인 티가 나는 책표지. 책을 읽다 보면 이런 것에서 오는 감동이 있다. 그리고 이런 책일수록 더욱 소중히 책장을 넘기며 읽게 되고 소장해야겠다는 욕구가 생기게 된다.

​브랜드 텔러라고 지칭하는 책의 저자는 여러 동업 브랜드들을 인터뷰한 내용을 책 속에 담았다. 브랜드들이 탄생한 배경, 업무의 고충, 동업에 따른 장점과 단점 등을 인터뷰한 내용을 마치 인터뷰할 때 당시의 느낌을 느낄 수 있도록 글로 담아냈다. 내가 알고 있었던 브랜드는 더욱 깊게 알게 되는 시간을, 몰랐던 브랜드들을 새롭게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브랜드 블렌딩.

책의 저자 역시 동업의 어려움을 알지만 이번 책을 집필하며 인터뷰를 통해 동업에 대한 마인드가 좀 달라졌다는 에필로그를 보며 이 책을 얼마나 열심히 썼는지가 느껴졌다. 너와 내가 함께 함으로써 시너지를 낸 브랜드 블렌딩, 동업 이야기가 궁금한 분들은 읽으면 좋을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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