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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블렌딩 - 너와 나의 교집합이 만드는 브랜드
룬아 지음 / 지콜론북 / 2023년 4월
평점 :

우리가 흔히 하는 말 중에 친한 친구와는 함께 살거나 동업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을 한다. 하물며 가족과도 동업은 하는 게 아니라는 말을 하는 것 보면 그만큼 동업이라는 것이 힘든 일임을 알 수 있다.
그럼에도 동업을 통해 더욱더 시너지 효과를 내는 브랜드들이 있음을 나도 알고 있다. 내가 직장 생활을 하며 좋아했던 브랜드도 이 책 속에 있어서 더욱이 책 내용이 궁금해졌다. 브랜드 블렌딩. 동업을 브랜드 블렌딩이라 표현한 말이 참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제목만큼이나 공들인 티가 나는 책표지. 책을 읽다 보면 이런 것에서 오는 감동이 있다. 그리고 이런 책일수록 더욱 소중히 책장을 넘기며 읽게 되고 소장해야겠다는 욕구가 생기게 된다.
브랜드 텔러라고 지칭하는 책의 저자는 여러 동업 브랜드들을 인터뷰한 내용을 책 속에 담았다. 브랜드들이 탄생한 배경, 업무의 고충, 동업에 따른 장점과 단점 등을 인터뷰한 내용을 마치 인터뷰할 때 당시의 느낌을 느낄 수 있도록 글로 담아냈다. 내가 알고 있었던 브랜드는 더욱 깊게 알게 되는 시간을, 몰랐던 브랜드들을 새롭게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브랜드 블렌딩.
책의 저자 역시 동업의 어려움을 알지만 이번 책을 집필하며 인터뷰를 통해 동업에 대한 마인드가 좀 달라졌다는 에필로그를 보며 이 책을 얼마나 열심히 썼는지가 느껴졌다. 너와 내가 함께 함으로써 시너지를 낸 브랜드 블렌딩, 동업 이야기가 궁금한 분들은 읽으면 좋을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