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거부할 수 없는 미래 - 개념 이해와 동작 원리부터 다양한 서비스와 활용법, 파인 튜닝, API까지
서지영 지음 / 길벗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대 때에 나는 30대가 되어도 유행에 민감까지는 아니어도 뒤처지진 말아야지 생각했었다.

그리고 30대에 직장 생활을 할 때까지만 해도 출, 퇴근길에 항상 top100음악을 들으며 새로운 아이돌 노래를 계속 섭렵했었다. 그러나 어느 순간 아이돌 음악의 가사가 들리지 않더니 .. 서서히 멀어지기 시작했고 어느새 옛날 노래들을 찾아서 듣고 있었다. 그럼에도 내가 관심이 있어 하는 분야들은 트렌드를 놓치지 않으려 노력했는데! 임신을 하고 나서부터 모든 초점이 임신과 출산에 맞춰지면서 모든 분야의 트렌드와 멀어졌다. 그렇게 거의 1년의 시간이 흘러버리고 나서 출산을 하고 육아에 내던져진 이후 챗 GPT라는 단어를 처음 접했다. 너무나도 생소했다.

​이미 나를 제외하고는 챗GPT를 다 아는 것만 같은 기분. 그래서 더 늦기 전에 챗 GPT에 대해 알고 특히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왜 이것을 도입하는 것인지가 궁금해서 [챗GPT 거부할 수 없는 미래]를 읽게 됐다. 아무래도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많이 나오다 보니 쉽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수학에 대한 거부감이 덜했기에 조금은 재미있기도 했던 책의 내용. 이걸 나만 이제 알게 되다니….!

​책 속의 단어 그대로 현재 가장 핫한 셀럽인 챗 GPT.

570기가 정도 되는 학습량을 데이터로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언어 또한 특정 언어에 국한되지 않는다고 하니 상상이 안된다. 이러한 챗GPT의 등장으로 우리는 앞으로 미래의 다양한 변화들을 예측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나의 관심사는 마이크로소프트였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오픈 AI에 어마어마한 투자를 하면서 주식을 보유하게 됐기에 왜 그런 선택을 하게 되었는지가 궁금했다. 이런 나의 궁금증에 대한 해소 역시 이 책에서 해소할 수 있었다.

AI, 인공지능은 이미 예전부터 우리 삶에 서서히 스며들어와 있다. 핸드폰에도 집안 가전들에서도 우리는 인공지능을 이미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챗 GPT 역시 곧 우리의 삶 전반에서 사용되고 있을 것이다. (이미 그렇게 들어와있는지도 모르겠다.) 챗GPT로 인해 없어지는 직업이 있을 수도 있고 물론 새로 생겨나는 직업도 있을 것이다. 챗 GPT가 거부할 수 없는 우리의 미래라면 우리가 이것을 올바르고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방향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 역시 하게 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