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의 여왕 - 2022년 쿠아트로가토스상 수상 그림책 지양어린이의 세계 명작 그림책 80
빅토르 가르시아 안톤 지음, 레티샤 에스테반 그림, 유 아가다 옮김 / 지양어린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이나 동화책을 읽으면

내가 생각지도 못한 내용인 경우가 많다.

세상에 때묻어버린(?) 내가

책의 제목만 보고 내용을 유추하는 것과는

항상 다른 내용이 펼쳐져

이제는 읽기 전에 기대가 되는 책들이

그림책이나 동화책이 되었다. ㅋㅋ

이번에도 콩의 여왕이라는 제목을 가진

그림 동화책을 읽기 전만 해도

콩에 대한 편식과 관련된 이야기겠거니

지레짐작을 했다.

다행히도(?) 나는 콩을 좋아하지만~

내 주변에도 커서까지 콩을 먹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고소한 맛의 콩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이해가 되지 않지만 나 역시 편식하는 음식들이

있기에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는 건 아니다.

콩의 여왕은 편식과 완전히 관련이 없는 내용은 아니다.

하지만 편식과만 관련한 이야기도 아니었다.

콩도 싫고 엄마 아빠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것 같은

동생에게도 불만이 있는 주인공 아이가

러시아 인형 마트료시카와 함께

연극처럼 벌어지는 내용이다.

세 명의 마트료시카 인형이 차례로 등장하면서

콩의 여왕에게 콩을 얻어먹고

콩의 여왕이 싫다고 하는 동생에 대해

무시무시한 이야기를 하지만

결말은 현실로 돌아오게 되면서

미소를 짓게 만드는 이야기책.

동생이 생기면서 자연스레 생길 수 있는

질투심과 부모님이 먹기 싫은 음식을

먹으라고 강요하는 것에 대한 불만 표시를

재미나게 풀어낸 그림 동화책

[콩의 여왕]

곧 태어날 단단이와 함께 다시 읽어보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