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똥 맑은아이 17
김영미 지음, 혜경 그림 / 맑은물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단단이와 함께 읽어본 그림 동화책은

바로 [무지개 똥]

내가 만나본 아이들 중에 코딱지, 똥 얘기를

싫어했던 아이들은 없었던 것 같다.

왜 그렇게 똥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꺄르르 꺄르르~ 웃는 건지 ㅋㅋ

이유는 모르겠지만 아이들이 웃는 소리에

어른들도 이유 없이 같이 웃게 되는 마법 같은

단어가 아닌가 싶다 ~

무지개 똥 그림책은

달팽이 가족이 주인공으로 나온다.

엄마 달팽이와 달팽이 삼 형제.

첫째는 초록이, 둘째는 하양이,

그리고 막내에게는 아직 이름이 없다!

그 이유는? 바로 막내의 편식 때문이다.

신기하게도 달팽이 형제들은 똥 색깔로

이름이 붙여졌는데,

첫째는 초록색 똥을 눠서 초록이

둘째는 하얀색 똥을 눠서 하양이

막내는 편식으로 음식을 거의 먹지 않기에

물똥만 눠서 형들에게 물똥이라고 놀림을 당하고

아직 이름도 없게 된 것이다. ㅠㅠ

하지만 두 형들이 초록이, 하양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도 둘 다 편식으로 한 가지 음식만

먹기 때문이었다.

삼형제가 걱정이 된 엄마는

아이들을 위해 농장으로 소풍을 준비하게 되고

그곳에서 알록달록 예쁜 과일과 채소를 만난 막내는

다양한 음식에 대해 눈을 뜨게 된다.

그 이후 막내는 무지개 똥을 누게 되고

무지개라는 예쁜 이름을 얻게 되는

이야기의 그림 동화책이다.

음식을 골고루 잘 먹기 바라는 것은

모든 부모의 마음인 것 같다.

나도 내가 먹지 않는 음식을

단단이는 먹어줬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는 걸 보면 말이다~

나도 어릴 적에 편식이 정말 심했던 기억이 난다.

엄마 아빠가 한 숟가락이라도 더 먹이려도

매일 김에 밥을 싸서 쫓아다니며 먹이셨던 기억도,

지금은 너무나 잘 먹게 되었지만 ㅋㅋ

그래도 아직도 못 먹는 음식들이 몇 가지 있다.

우리 단단이는

아빠를 닮아서 편식 없이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는 아이로 자랐으면 하는 생각을 해본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