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 지금껏 애써온 자신을 위한 19가지 공감과 위로
황유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살아오면서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사는 사람을 한 번도

만나보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말로는 '나는 다른 사람 시선 따위 신경 쓰지 않아'

라고 하지만 다들 자신도 모르는 사이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 쓴다고 생각한다.

그런 생각의 이면에는

내가 다른 사람의 시선이나 눈치를

많이 보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는 건지도 모르겠다.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속

책의 저자에게 일어난 일들이

당신에게만 일어난 일이라고 말할 순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이 더욱 공감이 된다.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이지만

그 일들을 어떻게 받아들이냐가 각기 다르다는 것.

같은 일이 일어나더라도

누구는 더 심각하게,

누구는 대수롭지 않게 느낄 수 있음을..


이 책을 읽으며 위로받을 수 있는 이유는

누구나 받아보았을 상처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만 힘든 게 아니라고 말해주고 있음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일이 이러나 면 무조건 이겨내려고 노력해!

그 정도로 무너지면 안 돼!

이런 말이 아닌

작가 자신이 경험한 에피소드들을

있는 그대로 적어놓아서 더욱 공감이 되는 에세이.

책의 저자도 나도 모두가 완벽하지 않기에,

그렇다고 노력하지 않은 게 아님을 안다고

말해주는 것 같은 책.

살아가면서 내가 나 자신을 미워하는 날도 있겠지만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다는 말로써

공감과 위로가 되는 에세이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