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통증이 사라지는 모스틱 자세 운동 - 내 몸을 위한 바른 자세 만들기
김승현 지음 / 이너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무직으로 오랜 시간 회사에서 일하면서

내가 얻게 된 것은?

물론 일한 만큼의 경력도 있겠지만

거북목과 손목터널 증후군, 허리 통증 등

다양한 질병이다 ㅠㅠ



회사를 다니면서도 이론적으로는

너무 잘 알고 있었다.

몇 시간 동안 앉아서 일하면

몇 분은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고

자세를 어떻게 하고 앉아야 하고 등등....

하지만 일을 하다 보면 내가 어떤 자세로

일을 하고 있는지 잊어버리기 마련이고

결국 너무 아파서 병원에 가야 할 정도가 돼야

자각을 하고는 겨우겨우 병원에 가곤 한다.

회사를 다니면서는 정형외과도 많이 가고

도수치료도 받아보고 하면서

겨우 통증이 나아지면 또 잊어버리고

같은 자세로 일을 하곤 했다.

그러다가 조금이나마 내 몸을 생각하고자

필라테스를 하기 시작했고

그 이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유튜브, SNS로 찾아보게 됐다.

이 책이 무엇보다 반가웠던 건

내가 인스타 팔로우를 하고 있는 분의

운동들이 책으로 나왔다는 것이었다!!

인스타에서 짧은 영상으로

정확한 자세를 보여주셔서

팔로우하고 피드에 뜰 때마다

내가 하면 좋겠다 싶은 스트레칭들을

저장해놓고 따라 했었는데

모스틱 자세 운동이라는 책을 내신 거였다!

우와!!

이제는 내가 원하는 스트레칭을

책의 목차에서 바로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페이지마다 자세한 자세 컷,

그리고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어서

사진만으로 부족할 때는 바로 QR코드에 접속해

영상을 볼 수가 있다.



바닥에서 할 수 있는 운동뿐 아니라

우리가 정말 많이 앉아있는 의자에서

할 수 있는 운동들도 수록되어 있어서

내 상황에 맞는 스트레칭 운동들을

바로바로 할 수 있는 책.

요즘은 건강에 대해 정말 많이 신경 쓰게 되는데

건강을 잃기 전에 하루에 10분씩이라도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을 꼭 만들어야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