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3 - 평생의 부를 쌓아가는 가장 손쉬운 투자
장우석.이항영 지음 / 페이지2(page2)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2023년까지 두 달도 채 남지 않았다.

11월에 접어들며 문득 올 초 작성했던

버킷리스트를 다시 들여다보았다.

(올해 너무 한 것이 없어 들여다보기 겁났지만..)

올해 이루고 싶었던 것이 정말 많았던지

빼곡하게도 기록해둔 리스트 사이로

주식, 재테크, 경제 공부 같은 단어가

줄줄이 보였다.

올 초만 해도 이렇게까지 경제 상황이

나빠질 거라 생각지 못했기에

올해는 주식이나 ETF 같은 재테크를

좀 더 많이 해보고 싶었지만

공부는 안 하고 주식은 자꾸 떨어지고 ..

이런 상황에 겁이 나서 오히려 더 하지 못한 게

재테크였던 것 같다.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왜 우리나라 주식만 들여다봤을까?

좀 눈을 돌려서 미국 주식도 살펴봤더라면

어땠을까?

이미 지난 세월 후회해 봤자 뭐 하겠는가

다가오는 2023년의 준비로

[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3]을

읽어보기로 했다.

​미국 주식투자, 왜 해야 할까?

막연히 미국 주식투자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은 하고 있지만,

정말 왜 해야 하냐고 누가 물어본다면

나는 대답할 수 있을까?

우선 이 책의 첫 장은

미국 주식투자, 왜 지금 당장 시작해야만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미국 주식투자를 왜 해야 하는지를

깨달았다면 미국 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 책 한 권 속에 들어있는

미국 주식투자에 대한 기초 상식들만큼은

투자 전에 익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우리에게 이젠 너무나도 친숙한

미국의 기업들.

이 기업들까지 알아보고 나니

미국 주식투자! 이제 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섣부른 투자는 하면 안 되겠지만

미국 주식이 답이다 2023을 통해

미국 주식에 한걸음 가까워진 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