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레시피 - 몸도 마음도 건강한 아침 식사 루틴 만들기
최민경 지음 / 지콜론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아침을 먹지 않은 생활을 한지가

거의 13년 정도가 된 것 같다.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부모님과 떨어져 서울살이를 시작했고

그때부터 아침식사가 없는 삶이 시작되었다.

부모님과 함께 살 때는

아침식사를 챙겨 먹는다는 게 힘든 일인 줄 몰랐다.

눈을 뜨면 항상 엄마의 아침을 먹으라는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고

아침을 먹고 안 먹고는 나의 선택권이었다.

엄마가 차려주는 아침밥의 소중함을

깨닫지 못하고 고등학교, 중학교 때도

나는 억지로 아침밥을 먹곤 했다.

그땐 왜 미처 알지 못했을까....ㅠㅠ

이후에 사회생활을 하면서

아침밥을 챙겨 먹는 건 불가능이었다.

아침밥을 챙겨 먹을 시간에 잠을 더 자는 것이

내게는 더 중요했고

그런 나의 생활 루틴이

이후 많은 병치레의 원인이 되었으리라 짐작한다.

​그렇게 아침밥을 먹지 않는 루틴은

결혼을 하고도 남편 역시 아침밥을 먹지 않아

계속 지속됐다.

그러다가!

내가 아침밥을 다시 챙겨 먹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된 건 바로 임신이었다.

뱃속에 아기가 자라면서

점차 하루 세끼를 골고루 챙겨 먹어야겠다

생각이 들기 시작한 것이다.

하지만 너무 오랜 세월 아침밥을

안 챙겨 먹다 보니 이제는 아침에 뭘 챙겨

먹어야 할지도 막막했다.....ㅠㅠ



그러던 중에 [굿모닝 레시피] 책을 보고

이거다 싶었다!

굿모닝 레시피에는

계절별로 아침에 먹을 수 있는 레시피들이 가득했다.

계절별로 레시피가 나누어져 있는 게

정말 좋았다.

따라 만들어 먹고 싶어도 그 계절에

쉽게 접하지 못하는 식재료로 만들어야 한다면

금방 책이 질려버릴 테니까!

그렇게 굿모닝 레시피의 도움을 받아

요새는 아침을 간단하게 해먹는 재미가 있다.

매일 같이는 아니더라도

꾸준히 아침을 먹기 위해 노력해서

아침 식사 루틴을 만드는 목표를 이뤄야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