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하마 덩 책고래마을 41
한메산 지음, 세상에서 그림 / 책고래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소중함을 깨닫고

용기를 가르쳐주는 그림동화책.

[아기 하마 덩]은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아기 하마의

이야기이다.

우선 그림책의 삽화가 너무 예뻐서

글을 모르는 아이라도

앙증맞고 귀여운 아기하마 덩에게

빠지게 될 것 같은 동화책이었다.

사실 책을 읽기 전에는

하마 꼬리가 어떻게 생겼는지

기억이 나질 않아서 하마 꼬리도 찾아보았다.ㅋㅋ

그랬더니

하마 꼬리는 말려있지 않아서

왜 아기 하마가 놀림을 당했는지

납득(?) 하게 되었다.

이렇게 귀여운 아기 하마가

꼬리가 다르다는 이유로 놀림을 당한다니 ㅠ.ㅠ

귀엽기도 하고 마음이 아프기도 하고..



이 동화책은 남들과 조금 다르다는 이유로

놀림당하게 되는 아이들도 생각나게 한다.

모두가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그런 기사나 사연들을 많이 접하다 보니

우리 아이도 튀지 않고 평범했으면..

하고 바라는 부모들도 많은 것 같다.

하지만 남들과 다르다는 건

놀림의 대상이 될 것이 아니라

나만의 특별함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바로 그것을 깨닫게 해주는 책이

바로 [아기 하마 덩]이다.

아기 하마 덩은 꼬리 때문에 놀림을 당하다가

꿀벌 윙위의 도움을 받아

꼬리를 바꾸기 위해 해파리 마녀를 만나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그 여정에서 무시무시한 위험들을 닥치지만

그 순간들을 헤쳐나가며 용기를 얻게 되고

자신의 꼬리가 얼마나 특별하고 소중한지를

깨닫게 된다.



이 동화책은 다른 그림책들과 다르게

가로, 세로를 돌려가며 읽도록 되어있다.

그리고 주인공 덩의 말풍선을 구별해 주어서

동화 구연을 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었다.

아기 하마 덩처럼

우리 아이도 용기 있고 자신을 소중히

대할 줄 아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