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토끼
김고운 지음, 기정현 그림 / 키즈엠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끼는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드물겠지만

유난히 토끼라는 동물, 캐릭터를 좋아하게 된 건

언제부터인지 모르겠다.

어렸을 적, 엄마 아빠가 사주신 토끼 인형일 수도 있고

토끼띠인 내가 자연스레 토끼라는 동물이

좋아졌을 수도 있겠다.

그런 내가 토끼띠 아이를 가졌으니!

토끼는 이제 나로부터 나의 아이에게까지

전해주고 싶은 사랑스러운 동물이다.

​그런 여러 의미에서 토끼를 좋아하는 나.

이제 청각이 발달하고 귀가 나오는 시기라는

뱃속의 아기에게 오늘은 사랑스러운 그림과

토끼가 주인공인 동화책을 읽어주었다.

제목은 "달달토끼"

어릴 때부터 밤에 뜨는 달에는 토끼가

떡방아를 찧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오며 자랐다.

그 이야기의 업그레이드 버전 같은 달달토끼.

달 속에는 달달토끼 마을이 있다.

그 마을에는 각자의 역할을 맡은 토끼들이

오손도손 살고 있고 매월 가장 동그란 달인

보름달이 뜨는 날이면 마을잔치를 벌인다.



그중에서 나도 알고 있던(?)

떡방아를 찧던 토끼가 떡방아를 찧다가

깜빡 조는 사이 떡방아 방망이를 놓쳐버렸다!

방망이를 놓치지 않으려던 떡방아 토끼는

그만! 지구별 숲속으로 떨어지고 말았다....

보름달이 뜨는 잔칫날 전에 달로 돌아가야 하는

떡방아 토끼!

과연? 떡방아 토끼는 자기 마을로 돌아갈 수 있을까?

다행히도 떡방아 토끼는 숲속의 친구들 덕분에

자신의 마을로 돌아가게 된다.

그렇다면 숲속의 친구들은 어떤 방법으로

떡방아 토끼를 집으로 보내주었을까?

(그 답은 달달토끼 동화책에서! ㅋㅋ)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주인공 토끼와

숲속 친구들 이야기가 흐뭇한 미소를 짓게 하는

그림 동화책 달달토끼!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