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에 반하다 - 내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장연정 지음 / 리스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채, 채소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는 걸

너무 잘 알면서도 나는 실천이 어렵다.

원래는 과일도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편하게 껍질을 까먹는 바나나 외에

과도가 필요한 과일이라던가

음식물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 과일은

선호하지 않았다.

아마도 자취를 오래 해서라고 생각이 된다.

(물론, 같이 살았던 동생은 전혀 그렇지 않아서

그나마 과일을 섭취했다.)



그런데 결혼을 하고 나니

주말이면 간단하게 아침으로 샐러드를

해먹게 되는 일이 많아졌다.

나와는 전혀 다르게

남편은 채소도 좋아하고 과일도 좋아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식재료도

과일과 야채, 채소를 많이 사게 됐다.

그런데 워낙 안 먹어 버릇한 세월이 있다 보니

대체 어떻게 해야 샐러드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를 알 수 없었다.

그래서 샐러드 레시피 책의 도움을 받고자

내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샐러드에 반하다

책을 보게 됐다.

그림만 봐도 먹음직스럽고 신선해 보이는

샐러드들!

샐러드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이렇게나 많을 줄이야....!

샐러드에 반하다 책 속에는

영양을 고려한 샐러드부터 ~

바쁠 때 빠르게 해먹을 수 있는 샐러드,

다이어트를 위한 저칼로리 샐러드 등

다양한 샐러드 레시피가 가득하다.

뿐만 아니라 샐러드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어떻게 고르면 좋은지 식자재에 대한

정보들도 적혀있어서 더욱 좋았다.

그리고 아직도 잘 모르겠는

식재료마다 보관하는 요령도

샐러드에 반하다 책을 통해

이번 기회에 좀 더 상세하게 알게 되었다.



​이제는 남편에게

시판되는 샐러드 소스만 뿌려놓은

샐러드가 아닌

영양도 고려하고 맛도 있는 샐러드를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