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 말고 N잡 하기 - 돈걱정 없이 사는 N잡러의 세계
장이지 외 지음 / 미래와사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전히 직업, 직장에 대한 고민이 많은

나와 남편.

현재의 나는 일을 쉬고 있지만

남편과 이 주제로 이야기를 많이 나눈다.

내년에 아이가 태어날 예정이라

현재 외벌이인 남편이 앞으로 무엇을 하고

무엇을 하면서 돈을 벌어야 할지에 대한

생각이 더욱 많이 진 것 같다.

나 역시 임신 중이지만

엄마로서의 삶만으로 내 삶을 스스로 만족하며

살지 않을 나 자신을 알기에

내가 앞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계속하게 된다.

돈 걱정 없이 사는 N잡러의 세계,

투잡 말고 N잡 하기 책 속에서는

10명의 N잡러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책이다.

10명의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의 현재 하는 일과 어떻게 새로운

N잡을 시작하게 됐는지 그리고 N잡이 주는

장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해준다.

어느 강연장에 가서도 10명의 강연자들의

이야기를 듣기는 쉽지 않다.

더군다나 공통 주제를 가진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10명이나 모으는 것 역시 쉽지 않기에

이 책이 더욱 값지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나와 비슷한 일을 했던 사람,

나와 비슷한 처지인 것 같은 내용의 글은

나를 더 사로잡았다.

이 책 역시 무엇이든 도전하는 정신과 용기가

필요함을 느끼게 해준다.

나는 지금 상황이 이래서 안 돼,

그러니까 나중에 상황이 될 때 시작해야지...

하는 생각은 나의 미래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음을 다시금 깨닫게 된다.

꼭 N잡이 아니더라도

나의 자기계발을 위해 읽어보면

좋은 책인 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