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시작하는 사주명리 공부 - 기초부터 심화, 다양한 사례 분석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친절한 사주명리학 강의
김원 지음 / 더퀘스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을 다니면서부터

나의 사주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났다.

학생때만 해도 대학축제때나

재미로 타로카드를 한번 본 게 다였는데

사회생활을 시작하니 나의 사주에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해지고 매년 물어보고 싶은 게 생겼다.

첫 직장 생활을 하며 디자이너 선배들이

올해는 어디로 사주나 점을 보러 가자는 얘기를 할 때마다

겁이 많은 나는 따라가지 않았다.

그러나 첫 직장을 그만두고 어학연수를 다녀오고

다른 일들을 하다가 결국 다시 전공을 살려

첫 직장과 같은 업계로 들어오게 됐을 때!

그때부터 결혼 전까지 매년 사주를 봤던 것 같다.

처음으로 사주를 봤던 날을 기억하면

모든 게 너무 신기했었다.

나의 이름, 태어난 날짜, 시간으로

나의 과거를 이야기하고 현재, 미래까지

이야기하는 것을 보며 빠져들었고

좋은 얘기들을 듣고 나면 다시 열심히 회사 생활을

할 힘이 생기기도 하고

안 좋은 얘기를 들을 때면 당장 회사를 때려치우고

싶기도 했다. ㅋㅋ



나의 매년 질문은 동일했다.

올해 이직운이 있나요? 연애운은요?

결혼은 언제쯤 할까요?

가족들 건강은 어떤가요?

사주라는 것이 참 신기한 것은

한자로 풀이되는 나의 사주의 전체적인 흐름은

어느 곳이나 비슷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결혼 약속을 하고

결혼을 하기로 했던 해부터 지금까지는 사주나 점을 보지 않았다.

좋은 얘기만 들으면 좋겠지만

아무래도 안 좋은 얘기를 들으면

그것이 더 오래 기억이 남을 것만 같아서였다.

하지만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어플로

남편과의 궁합을 보거나 한 해의 운세를 보곤 한다.

몇 번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하는

명리학을 직접 배워보려고 했지만

그동안 코로나로 도전하지 못했다.

그러다 [혼자 시작하는 사주명리 공부] 책으로

첫 사주 명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 책은 사주명리의 주요 개념부터

음양오행, 십간십이지를 통한 사주 명리에 대해

기본적인 이론을 먼저 알려준다.

그동안 사주에 관심이 있어서였는지

그 개념들이 내게는 아주 어렵게 다가오진 않았다.

오히려 아~! 그때 그 말이 이 말이었구나 싶었다.

기본 이론을 익히고 나면 실전 사례 풀이를

공부하는데 내가 매년 사주를 보러 가서

질문했던 그 질문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재미있었다. ㅋㅋ

역시 사람들이 가장 궁금한 사주는

대부분이 비슷하구나 싶기도 했다.

나는 사주를 맹신하지는 않는다.

그저 나의 사주에 있는 좋은 것들만

믿으려 노력하는 쪽에 더 가깝다.

이 책을 통해 사주에 대해 좀 더 가깝게 다가가고

나와 가족들에 대한 사주도

내가 직접 해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감을 가지게 됐다.



나의 사주, 나의 인생에 대해

나 스스로 살펴보고 싶은 마음으로

이 책을 읽는다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