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빨간고래(박정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토샵으로 캐릭터를 그리는

이모티콘 수업을 듣고 나서

이모티콘 그리는 것에 한창 재미를 붙였다.

그런데 ..

조금 시간이 흐르고 나니

수업과제도 없고 혼자 하려니 재미도 떨어지고

점점 포토샵도 태블릿도 꺼내지 않게 되었다 ㅠ.ㅠ

그래서 좀 더 쉽게 그림과 친해지고

이모티콘도 그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프로크리에이트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

막상 아이패드로 프로크리에이트까지

구매를 완료했는데!

처음 사용해 보는 드로잉 어플이 생각보다

쉽진 않았다 ㅠ.ㅠ

유튜브 영상 같은 걸 보고 따라 그려보려고도 했지만

생기초부터 알려주는 영상을 찾기도 힘들었다.

그래서 찾게 된 책!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트]

내가 알고 싶은 완전 기초에서부터

나의 궁극적인 목표인 움직이는 이모티콘

만들기까지 한 권에 수록된 책!



이 책에는 빨간 고래 작가님의

커스텀 브러시와 예시 파일들까지

함께 있어서 더욱 알찬 책이었다.

책의 내용을 따라 예시 파일들을 불러오고

브러시를 선택하고 하나씩 따라 그리다 보니

책 속 그림과 다를 바 없는 결과물이 바로!!!!

바로바로 결과물을 보다 보니

멈출 수 없이 책을 계속 따라가게 됐다.

한 단계 한 단계 따라 하다 보면

프로크리에이트로 이렇게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구나 알게 된다.

프로에이트라는 어플 하나로

수채화 효과, 오일 파스텔 효과 등등

다양한 미술도구들의 효과를 표현해낼 수 있다.


이 책을 따라서 계속 연습하다 보면

내가 원하는 움직이는 이모티콘뿐 아니라

나만의 캐릭터로 굿즈까지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니

책 한 권이 비싼 강의 못지않다는 생각이 든다.

빨리 나만의 캐릭터, 이모티콘을 만들어 보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