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나도! 인스타그램 마케팅 - 지금 시작해도 괜찮아
정주윤 지음 / 성안당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에 내가 인스타그램과 함께 보내는 시간은?

요즘은 핸드폰으로 내가 어떤 어플 사용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도 가능하지만

굳이 확인하기가 무섭다. ㅋㅋ

그만큼 나는 나의 24시간 중 정말 많은 시간을

인스타그램, SNS와 함께 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갖고 있는 채널만도

벌써 4개인데,

그중에서 실질적으로 하는 건 하나뿐이다.

나의 지인들과 일상을 공유하고 있는 사생활 채널과

그 외에 그림을 그리면서 만들어 놓은 계정,

남편과 연애 시절 만들었던 둘만의 계정,

그리고 앞으로 내가 해보고 싶은 사업과 관련한 계정을

만들어놓은 상태이다.

지금은 개인 계정 운영도 열심히 하고 있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왜 그리 부러운지..

감각적인 계정부터 홈페이지 부럽지 않은

비즈니스 계정들을 보고 있으면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겠다.

이번에 "이젠 나도! 인스타그램 마케팅" 책을 통해

내가 만들어놓은 계정들을 좀 더 활성화시키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 책에서는 인스타그램의 핵심 기능,

그리고 게시물 관리 방법을 하나하나 상세히 알려준다.

게시물 관리는 당연히 아는 건데? 싶었지만

책을 통해서 이렇게 관리를 할 수 있다고? 싶을 정도로

세세한 관리 방법과 핵심 기능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내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서

정말 많이 보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릴스!

정말 많이 보는데도 정작 나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다.

친구들이 스토리를 올리고 그곳에 나를 태그 하는 걸 보며

다음엔 나도 해봐야겠다고 생각은 했지만

하지 못하고 있던 스토리!

그리고 영상이라 뭔가 다가가기 어려웠던 릴스!

인스타그램 화면을 하나하나 그대로 캡처해서

설명해 주는 책의 내용 덕분에

그대로 따라만 해보니 스토리가 뚝딱 만들어지는

신기한 경험을 했다.ㅋㅋ

이번 주말에는 남편과 예쁜 카페에 가서

또 스토리를 올릴 생각하니 신이 날 정도 ㅋㅋ



그리고 내가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판매자에게는 꼭 필요한 인스타그램 샵에 대한 설명,

그리고 나의 매거진을 홍보할 수 있는 가이드 기능.

마지막으로 계정관리까지!

이 정도면 인스타그램을 샅샅이 알아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하다.

마치 인스타그램 백과사전 같은

"이젠 나도! 인스타그램 마케팅"

이 한 권의 책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영상 콘텐츠 제작부터

브랜딩 마케팅까지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