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케이크 - 특별한 날 더욱 특별하게
갈진경.장여진 지음 / 경향BP / 2022년 6월
평점 :
품절



우리 부모님은 커피 마니아여서인지

커피와 함께 먹는 케이크도 좋아하신다.

연세가 있으신 어른들은 단 거는 싫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우리 부모님은

단것도, 새로운 디저트도 좋아하셔서

딸들과 카페 다니는 걸 좋아하신다.

그런데 점차 밀가루 음식이 소화가 잘 안되는 것

같다고 하시는 말씀에 속상한 마음이 들어

최근 엄마 환갑 때 쌀 케이크를 준비했는데

맛도 있고 모양도 예쁘고

무엇보다 소화가 잘 되는 것 같다며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고

쌀케이크 만드는 방법을 배워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는 주변에서 베이킹 클래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대부분이 밀가루로 만드는 클래스였다.

직접 배우면 훨씬 쉽고 금방 배울 수 있겠지만

내가 처음 만들었던 스콘이나 마들렌도

베이킹 책의 도움을 받아서

집에서 혼자 만들었었다.

책에도 정말 자세히 재료부터 계량까지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있기 때문에

이번에도 책으로 먼저 배워보기로 했다!



쌀케이크 책에서는

정말 기초적인 것부터 만드는 방법까지

세세하게 준비된 책이다.

그리고 케이크 종류도 한정적인 것이 아니라

우리가 프랜차이즈 빵집에서 볼 수 있는

케이크보다 훨~씬 다양한 케이크들 레시피가

담겨 있다.

실제 베이킹 스튜디오를 운영한다는

작가님이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가

느껴지는 레시피들!

생크림 케이크, 시폰케이크, 컵케이크,

롤케이크, 스페셜 케이크까지

내가 정말 이것들을 만들 수 있다면!

빵집을 낼 수도 있지 않을까? ㅋㅋ

도전이 반이기에

처음 베이킹을 도전했던 마음으로

집에서 열심히 연습해서

다음에는 부모님을 위한 쌀케이크를

만들어 가야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