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인스타그램 - 1000팔로워부터 돈 버는 인스타그램
조은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읽고 있는 책들이

서평으로 하나씩 남는 걸 어느 순간 보면

뿌듯해진다.

처음 책을 읽고 서평을 쓰기로 마음먹었을 때부터

지금의 서평을 한 번씩 되돌아보면

내가 무엇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도 눈에 보인다.

처음엔 소설류를 주로 읽었는데

이제는 재테크나 디지털과 관련된 책들을

확연히 많이 읽고 있다.

그만큼 MONEY에 관심이 많아졌고

예전보다 세상이 돌아가는 것에도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된 것 같다.

요즘은 새로 하려는 것을 위해

인스타그램을 개설했는데 만들고 나니

사적인 개인 계정이 아닌 무언가를 보여주기 위한

페이지를 어떻게 홍보해야 하는지가 막막해졌다.

그래서 도움을 받고자 [시크릿 인스타그램]을 읽게 됐다.

첫 시작부터 와닿았던 건

'후발주자라면 무조건 전략적으로'라는 말이었다.

난 예전에 개설해둔 개인 계정도

비공개인데다 방치되어 있다.

많아야 1년에 2개 정도의 게시물을 올리니

거의 놓고 있다고 봐야 할 것이다.

그런 내가 인스타그램을 전략적으로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이 책을 통해 어떻게 전략적으로 운영해야 하는지에 대해

많은 걸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홍보에는 꼭 돈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했던 나의 생각을 바꾸게 되었다.

좋아요와 팔로워도 돈으로 살 수 있다는 건

진작에 알고 있었지만 그렇게 하고 싶지는 않았기에

시크릿 인스타그램에서 알려주는 손품,

프로페셔널 계정의 인사이트 분석하는 방법,

유입률을 높여주는 태그 사용법 등은

시작하는 나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은 방법들이었다.

생각 이상으로 인스타그램도 정말 다양한

전략적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이 신기하기도 했고

내가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잘 짜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