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가 되는 골든타임 - 의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직업 공감 이야기 비기너 시리즈 2
양성우 지음 / 크루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게 되는 여러 가지 이유 중 한 가지는

내가 겪어보지 못하는 경험을

대리로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의사라는 직업은

나는 절대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되는 것 중

하나이기에 궁금하기도 하고

의사라는 직업을 동경하기도 했다.



그래서 이번에

[의사가 되는 골든타임] 책을 통해서

의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보았다.

내가 그동안 만나 본 의사들의 모습,

그리고 책 속에 만나 본 의사의 모습은

내가 상상했던 것 이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의학 드라마를 정말 많이 보았는데

그것과도 비슷한 면과 다른 면들이 존재해 보였다.

[의사가 되는 골든타임]은

나처럼 의사에 대한 동경이나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정말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책이었다.

더군다나 의사를 목표로 하고 있는

청소년이라면 이 책을 통해

정말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의사에게 필요한 능력,

의사가 되는데 필요한 성격이 있을까,

의사가 되기 위해 하면 좋은 경험 등

정말 독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들에

대답해 주고 있는 책이다.

의대에서 공부하는 양이 어마어마하다던데, 정말 그럴까?

내가 제일 어려울 것 같고 나는 절대 못할 것 같은

해부학 실습에 대한 저자의 답변,

의사가 되는데 정말 돈이 많이 드는지에 대한 답변들은

정말 현실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책 속의 내용이 현직 의사가 정말 꾸밈없이

현실을 이야기해 주는 것 같아서

의사가 되려는 사람들에게 무겁지 않으면서도

의사에 대해 현실적이고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