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돈 벌기 - 팔로우, 좋아요, 댓글은 돈이 된다! 돈 벌기 시리즈
김인숙 지음 / 길벗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래 나는 SNS를 다양하게 활용하기보다

SNS에 부정적인 면을 더 보는 사람이었다.

그렇다고 해서 SNS를 사용하지 않는 것도 아니고

호기심과 궁금증이 많다 보니

SNS에 가입하고 사용은 다 해보지만

그렇다고 내가 SNS에 나를 표현하는 것엔 부정적이었던 것 같다.

그러다가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는 맛(?)을

알게 됐고, 그 이후엔 점차 SNS의 긍정적인 면을 보며

좀 더 적극적으로 SNS를 사용하게 된 것 같다.

그 이후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동경하게 됐고

디지털노마드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많이 찾아봤던 것 같다.

유튜브나 책을 보기도 했지만

정말 SNS로 돈까지 벌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는 막막했다.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사는 사람들의 책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었고 책들을 많이 보기도 했지만

SNS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있는 책은

찾기 어려웠던 것 같다.

이번에 길벗에서 발간한 SNS로 돈 벌기 책은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를

파트별로 나눠서 설명하고 있다.

파트가 나누어져 있다 보니

이 중에 내게 가장 잘 맞을 SNS를 고를 수 있고,

그 SNS를 중점적으로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나의 채널, SNS를 개설하고

그 안에 감성을 만들고 글을 쓰고 해도

가장 중요한 지수를 올리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서 보게 하려면 필요한

마케팅과 브랜딩도 함께 다루고 있어서 전반적인 SNS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바로 실천해 볼 수 있는 책이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