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투자의 정석 - NFT에서 원천 IP와 플랫폼까지, 디지털 경제생태계에서 만드는 부의 새로운 축적법
곽병열.유성만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된 이후,

아무 지식도 없이 주식을 매수도 해보고

(물론.... 손해를 봤지만 ㅠ.ㅠ)

공모주도 해보고

이런저런 도전을 해보다가

메타버스에 대해 알고 난 이후

메타버스와 관련한 주식을 기웃기웃했다.

그러다가!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메타버스 관련 ETF가

생긴다는 말을 듣고!

그렇게 처음으로 ETF를 매수하게 됐다.

그 당시 메타버스, NFT와 관련해 책을 읽었고

TV 프로그램에서도 메타버스와 관련한 이야기들이

이슈가 되는 걸 보고는 바로 이거다! 싶었다.

그래서 메타버스 ETF가 상장된다는 날짜도 체크해놓고

나름대로 ETF 구성종목도 확인해 보고

4개의 ETF 중에 2개의 ETF를 매수했다.

아주 소량으로 한 매수여서

한동안 빨간불이 계속되자

더 오르기 전에 더 사야 할 것만 같은 조급함에

추가로 매수를 했고, 그 결과는?

지금은 .. 파란불이다 ㅠ.ㅠ



메타버스, NFT가 이슈라는 걸 알면서도

파란불이 켜져 있는 ETF를 보니

더 손실이 나기 전에 빼야 하는 건 아닌가 싶은

마음이 들었고 그래서 이 책을 꼭 읽어봐야겠다 생각했다.

그 이유는!

내가 매수한 메타버스 ETF에 대해

이 책에서 다루고 있기 때문이었다.

결론적으로 [메타버스 투자의 정석]을 통해

나의 흔들리는 마음은 좀 진정이 되었다.

그리고 메타버스와 투자를 관련해

더 확장된 지식을 얻게 됐다.

주식, ETF 자체가 리스크가 없을 순 없다.

하지만 무엇보다 내가 알고 확신을 갖고 하는

투자의 자세가 필요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