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가끔은 미칠 때가 있지 - 관계, 그 잘 지내기 어려움에 대하여
정지음 지음 / 빅피시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인 정지음 작가님을 알게 된 건

동생 덕분이었다.

내 동생은 정말 다양한 책을 사고

그 책들을 다 읽는다.

동생은 가끔 내게도 자신이 읽은 책을

읽어보라고 주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읽게 된 책이 [젊은 ADHD의 슬픔] 이었다.

성인 ADHD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

ADHD는 우리가 생각하는 어린 시절

반에 꼭 한 명씩은 보이던 주의가 산만한 친구.

그리고 요즘은 금쪽이나 TV를 통해 접하게 돼서인지

ADHD라는 단어가 생소하진 않았지만

성인 ADHD는 생소했다.

그런 면에서 [젊은 ADHD의 슬픔]은

작가의 첫 책이자 에세이는

새롭고 누군가에는 힘이 될 수 있는 책이라 느껴졌다.

그리고 이 책을 읽은 지 얼마 안 돼서

같은 작가의 책이 나온다고 해서

꼭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 바로

[우리 모두 가끔은 미칠 때가 있지]이다.

내게는 이 책이 첫 번째 책보다 훨씬

많이 와닿았던 것 같다.

특정한 부류, 어떠한 특이점이 있는 사람이

아닌 '모두'가 겪는 관계에 대한 이야기.




이 세상에 나와 비슷한 사람은 있을 수 있어도

똑같은 사람은 있을 수 없기에

각자가 모든 다른 사람이어서 경험하는 것들.

그래서 공감할 수 있는 책이었다.

어쩌면 나는 정지음 작가님의 첫 번째 책을 읽고

이 책의 저자는 나와는 약간 다른 사람이라는

구분 표시를 해두었던 것 같다.

하지만 두 번째 책을 읽고 나니

나는 세상의 틀안에 튀지 않는

평범한 사람이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구나..

라는 생각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이 규범 짓는

평범한 틀안에 내가 들어가는 건지 확신하지도 못하겠다.

그냥 우린 모두가 다르다.

그렇기에 가끔은 미칠 때가 있다는 말이

너무나도 와닿는 책이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