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 불확실성의 시대, 홈런보다 안타를 노려라
조선일보 경제부 엮음 / 아몬드B / 2022년 1월
평점 :
품절



나의 재테크에 대한 관심은 뒤늦은 편이다.

회사에서 동료들이 주식 이야기를 할 때도

나는 주식에 전혀 관심이 없었다.

호기심에 잠깐 비트코인을 해보았지만

아무런 지식도 없이 해보았던 코인에 ..

돈을 잃은 이후로 ㅠㅠ

더욱이 안전하게 예금, 적금으로만

돈을 모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

나 역시 더 이상 늦으면 안 될 것 같은 마음에

동학 개미로 뛰어들었고

초심자의 운이라고 하던가,

처음 잠깐 돈을 벌었다 싶었지만

역시 공부 없이는 매수, 매도를 언제 해야 할지

어떤 기업에 투자해야 할지가 전혀 감이 잡히지 않았다.

그렇게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작년부터는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많은 책을 읽어보려 노력 중이다.

특히 요즘같이 주식장이 파란불이 많을 때에

올해 눈여겨보아야 할 분야는 어떤 것이지 궁금했던

내게 꼭 읽어야 될 책 같았던

[2022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이 책에서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재테크의 분야마다 2022년의 전망을

이야기하고 있다.

✅ 2022년의 부동산 전망

✅ 2022년 눈여겨볼 유망주

✅ 공모주, ELS, 배당금

✅ 절세 통장 활용법

✅ 비트코인

재테크와 관련한 것을 한 권에서

모두 다루고 있다.

물론 전문가의 의견이라도

판단은 본인의 몫이겠지만

내가 재테크와 관련한 책을 계속 읽는 이유

중 한 가지는 아직도 내가 모르는 재테크 방법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이다!


책 속에서 내가 공모주 투자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볼 때 알게 된 슈엔슈님의

이야기도 담겨 있어서 반가웠다.

블로그 이웃님이기도 한 슈엔슈님!

공모주, 적금과 관련한 정보에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고 있고

아이들을 케어하면서 가정의 재테크를

열심히 하는 모습에 항상 응원하게 된다!

(본받고 싶다.^^)



재테크에 왕도는 없겠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도 이런 재테크 방법도

있구나 새로운 걸 배우게 된다.

꾸준히 재테크에 대해 공부하고

노력하다 보면 내게 맞는 재테크를 찾아내고

나도 재테크로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