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만 원으로 빌딩 한 채 사십시오! - 공동투자로 20억 원짜리 빌딩주 되기 프로젝트
이대희 지음 / 라온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내게 부동산이라고 하면

내가 살 집, 그리고 아파트를 가장 먼저 떠올렸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라는 개념을 알고 난 시점에선

이미 아파트로 투자는 불가능에 가까웠다.

내 집으로 아파트를 구매해서 집값이 오른다 해도

내가 계속 살아야 할 목적이기에 투자라고 보긴

힘들 테고, 그렇다고 내가 살집 이외에

다른 아파트를 매매하기엔 세금이며 규제가 많아서

오히려 머리만 아프고 차익을 생각하기도

힘든 형태였다.

하지만 나의 시야를 좀 더 넓혀보기 위해

부동산과 관련한 책들을 읽기 시작하니

내가 생각한 부동산의 개념이

정말 우물 안 개구리 수준이었다.

이 책은 3천만 원으로 정말 빌딩을 살수 있는지,

에 대한 호기심에 읽게 되었다.

책을 통해서 내가 얼마나 좁은 시야를

갖고 있었는지 깨닫게 되었다.

정말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을

책을 읽으면서 많이 느낀다.

평소 농담처럼 "건물주가 될 거야!"

라고 말을 했다.

하지만 말만 할 뿐 정말 건물주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선 생각해 보지도

실천으로 옮겨볼 엄두도 내지 못했다.

이 책에서는 아파트보다 빌딩이어야 하는

부동산 투자의 이유, 그리고 빌딩 투자의 목적,

어떤 빌딩이 효자 빌딩인지 파악하려면

체크해야 할 것들,

그리고 가장 궁금했던 3천만 원으로 빌딩 구매가

가능한지에 대해 적혀져 있다.

당장은 힘들겠지만

앞으로의 단기, 장기 목표에

빌딩주가 되겠다는 목표를 기재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해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