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리커버 한정판) - 하루를 두 배로 사는 단 하나의 습관
김유진 지음 / 토네이도 / 2021년 12월
평점 :
품절



김유진 변호사님을 알게 된 건

유퀴즈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을 알게 되는데

그중에 김유진 변호사님 편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었던 분이다.

4시 30분에 일어난다고?

처음 그 말을 접했을 때 내 반응은

'굳이? 그럼 너무나 피곤할 거 같은데?'였다.

하지만 이야기를 들을수록 고개를 끄덕이게 되고

나도 한번 도전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고는 변호사님의 쓴 책을 읽으며

새벽 기상이 어떤 의미인지

새벽 기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다.




4시 30분에 일어난다고?

처음 그 말을 접했을 때 내 반응은

'굳이? 그럼 너무나 피곤할 거 같은데?'였다.

하지만 이야기를 들을수록 고개를 끄덕이게 되고

나도 한번 도전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고는 변호사님의 쓴 책을 읽으며

새벽 기상이 어떤 의미인지

새벽 기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다.


직장 생활을 하며 평일 아침 시간은

오로지 출근만을 위한 시간이었다.

사실 아침 시간에 출근 준비 외에

다른 것을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하지만 정말 생각은 하기 나름인 것이다.

모든 사람에게 24시간은 공평하게 주어지고

그 시간을 내가 깨어있는 동안 무엇을 하고

어떻게 계획할 것인지는 나의 몫이다.

새벽에 할 수 있는 일이, 출근 전에 할 수 있는 일이

이렇게 많을 줄이야...!

정말 신세계가 아닐 수 없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최고들의 아침 습관을

엿볼 수 있었다.

그리고 그중에 내가 따라 하고 싶은

아침 습관도 체크해두었다.

책을 읽고 난 후 며칠 동안

최고들의 아침 습관을 따라 하고 나니

왠지 나도 최고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좋음으로

시작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나만의 미라클 모닝을 실천해 보게 해준 책.

김유진 변호사님처럼 4시 30분에 하루를

시작하진 못하지만 나만의 루틴으로

나만의 하루를 시작하는 시점을 당기고 나니

나의 하루가 나만을 위해 길어진 느낌에

행복해진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직접 읽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