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이서 수다 떨고 앉아 있네 - 세 혼남의 끝없는 현실 수다
오성호.홍석천.윤정수 지음, 이우일 그림, 명로진 정리 / 호우야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홍석천, 윤정수 님은 내게는 익숙한 연예인이다.

어렸을 때 한창 TV 속에서 많이 봤고

두 분 모두 국민 연예인이면서

우리에게 놀랄만한 이슈를 전한 연예인이기도 하다.

이 두 사람의 공통점이라면

떠들썩하게 만들만한 이슈를 만들었고

다시 성공적으로 재기했음이 아닐까 싶다.


홍석천, 윤정수 님은 내게는 익숙한 연예인이다.

어렸을 때 한창 TV 속에서 많이 봤고

두 분 모두 국민 연예인이면서

우리에게 놀랄만한 이슈를 전한 연예인이기도 하다.

이 두 사람의 공통점이라면

떠들썩하게 만들만한 이슈를 만들었고

다시 성공적으로 재기했음이 아닐까 싶다.







첫 수다의 주제가 자살하려는 사람을 말리는 방법이라.

주제가 너무 센 거 아니야?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본인의 경험담을 슬프지 않게 유쾌하게 말하는

책의 이야기 방식이 마음에 들었다.

이 책은 이 정도까지 얘기해도 될까? 싶을 정도로

정말 사적인 자리의 혼남 세 명의 이야기를

직접 듣는듯한 느낌이 들었다.

책의 내용이 정말 세 사람의 대화를

그대로 옮겨 담은 듯이 기록되어 있기도 했고

대화의 수위가 정말 사적인 자리에서나 할 수 있을 것 같은 주제이기도 했다.



그리고 이런 솔직한 대화 주제들이

금세 책에 빠져들게 만들었다.

비밀 이야기를 엿듣는 것 같은 스릴,

솔직한 대화들에서 오는 위로,

비슷한 듯 다른 세 혼남의 이야기가

때론 가볍게, 때론 무겁게

그 적절함을 유지하며 어느덧 내게 위로가 됐다.

대화를 주고받는 형식과 이야기의 형식이

적절히 어우러진 데다

세 혼남을 그린 일러스트가 적절히 배치되어서 있어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책.

평소에 쉽게 꺼내지 못할 것 같은

주제들을 시원시원하게 이야기해 주어

읽는 맛이 나는 책이었다.

여자들끼리의 수다에는 너무나 익숙하지만

남자들끼리의 수다는 접할 기회가 거의 없는데

이 책을 통해 세 명의 혼자 사는 남자들의 수다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