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여백이다
데라모토 에리 지음, 권혜미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에서 의류학을 공부하고

패션 디자이너로서 입사했던 첫 회사.

대기업은 아니었지만

여러 브랜드를 가진 회사였고

그곳에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웠다.

내가 입사했던 브랜드는 신규 런칭 브랜드여서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걸 새로 만들고

그 과정에 개입하고 배우는 시간이었다.

(그땐 매일매일 야근에, 주말도 없이 일하는데

내 청춘을 쏟았다....)

그런 덕분에 전공이었던 패션 이외에

다른 디자인에도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된 것일지도 모르겠다.

-------------------------------------

레이아웃 디자인

-------------------------------------

첫 회사를 몇 년 다닌 후

나는 도피하듯 어학연수를 떠났고

영국에서 영어를 배우며

디자인 공부를 할 수 있는 학원을 다녔다.

그곳에서 처음으로 패션 이외에

다양한 디자인에 대해 접했고

그 계기로 한국에 돌아와서

그래픽 디자인과 웹 디자인에 관심을 가져

그래픽 관련 회사도 2군데나 다녀보았다.

지금 생각해 보면 그때의 내 나이도

어렸었는데 유난히 웹이나 그래픽 디자인

신입 직원들은 나보다 한참 더 어렸다.

그래서 더 잘하고 싶고

더 빨리 배우고 싶은 마음이 강했다.

이 책의 베테랑 디자이너 선배처럼

나도 그때 좋은 선배들을 많이 만났던 것 같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며

그때의 내 고민들이 새록새록 떠올랐다.



이 책에서는 직접적으로 디자인 예시로

NG 사례, OK 사례 디자인을 보여준다.

그리고 NG 디자인의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포인트를 두고 수정하면 좋을지,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다양한 디자인 사례를

보여준다.

정말 실제 내 사수가 나에게 하나하나

알려주는 듯한 느낌이 드는 책의 구성!

(물론, 현실에서는 이 책처럼 친절히 알려주는

사수를 만나기는 정말 힘들다 ㅠ.ㅠ)

✔ 카페 레이아웃 사례

✔ 내추럴 레이아웃 사례

✔ 비즈니스 레이아웃 사례

✔ 스쿨 레이아웃 사례

✔ 레트로, 전통상품 레이아웃 사례

✔ 살롱 레이아웃 사례

✔ 화장품 레이아웃 사례

✔ 계절상품 레이아웃 사례

✔ 럭셔리 레이아웃 사례

총 9가지 챕터로 나누어서

정말 다양한 디자인 레이아웃을 볼 수 있다.

웹디자인이나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카페나 가게를 운영하시는 분들,

개인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자신에게 필요한 전단지나, 메뉴판, 명함 같은 것을

책을 참조해서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디자인 레이아웃과 여백을 활용하는 것에

정말 안성맞춤인 디자인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