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마케팅
양경렬 지음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가 내게 일으킨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독서이다.

코로나 이후 많은 변화와 맞물려

책을 많이 읽게 된 계기가 되었다.

그래서인지 몇몇 장르의 책을 제외하고

내가 읽는 책의 대부분이

코로나 이후의 변화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들을 한다.

그리고 책을 읽을수록

그 변화들이 모두 맞물린다는 생각이 든다.

-------------------------------------

DX2.0, 새로운 시장이 온다.

-------------------------------------

코로나의 영향은 많은 부분을 변화시켰지만

그중에서 커뮤니케이션에 새로운 방향을 불러왔다.

'비대면'이라는 단어를 처음 접했을 땐

정말 생소하게 다가왔던 기억이 나는데

이제는 너무나도 흔한 단어가 되어 버렸다.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의 변화는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자연스레

모두의 삶에 스며들었다.



요즘 뉴스를 보면 매일같이 소상공인들의

힘듦을 접한다.

뉴스가 아니어도 집 밖을 좀만 돌아보면

임대라는 문구를 많이 보게 된다.

이렇게 코로나 시대는 오프라인에서 점차

살아남기 힘든 구조를 가져왔고

유통구조상의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장벽도

거의 허물어졌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누구든지 쉽게 온라인 매장을 열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1인 기업 시대,

자신만의 브랜드를 원하는 스마트한 개인의 시대가

도래하는 것 같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마케팅은

오늘도, 내일도 변화하고 있는 기업, 브랜드를

살펴보며 새로운 마케팅 방향을 모색하도록

도와주는 책인 것 같다.





누구나 쉽게 온라인 매장을 열 수 있게 된 만큼

기업과 브랜드, 그리고 오프라인 관광산업들은

스마트한 개인과 경쟁하며 그들만의

마케팅을 찾아 나가야 할 시점이 된 것 같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하는 때인 것 같다.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