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스콘 - 나만의 (홈) 카페에 필요한 스콘 레시피
김동희 지음 / 리틀프레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들과 예쁜 카페에 앉아

맛있는 디저트와 커피를 마시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수다를 떨던 게

정말 언제인지.. 가물가물해지는 것 같네요~


하지만 포기할 수 없는 맛있는 디저트!

그래서 홈베이킹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도움을 받을 책은 바로 "카페 스콘"

나만의 홈 카페에 필요한 스콘 레시피를

알려주는 책인데요~!


책을 펼치면 너무나 맛있어 보이는 스콘 레시피가

무려 24개나 수록되어 있어요~

게다가 곁들일 수 있는 잼이나 스프레드를

만드는 방법까지 있어서 정말 굿굿!👍🏻👍🏻

저는 가장 기본인 플레인 스콘에 도전해봤는데요~

박력분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

설탕, 소금, 버터, 우유, 달걀을 준비했어요!

준비된 재료들을 책에 나와있는 정량대로

계량기에 재서 섞어주는데요~

요기서 박력분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체치는 걸 깜빡했네요.ㅋㅋ

요럴 때 급한 성격이 티가 나는 것 같아요~

스크래퍼가 있다면 섞을 때 사용하면 되는데

저는 그냥 집에 있는 밥주걱으로 섞어줬네요.ㅋㅋ

가루 재료들과 버터가 잘 섞이고 나면

우유와 달걀을 반죽에 섞어주면 반죽은 완성~

(완성된 반죽 사진을 까먹었네요 ㅠ.ㅠ)

그리고 나면 랩을 씌워서 냉장고에서

30분 정도 휴지시켜주면 된답니다!

30분쯤 지난 후에 완성된 반죽으로

스콘의 모양을 만들어줬어요~

제가 한 반죽은 우유와 달걀이 좀 많이 들어갔는지

책 속의 반죽보다는 좀 질어졌는데

그래도 만족스러웠답니다.ㅋㅋ



모양을 만들어준 스콘 반죽이 오븐에 들어가기 전에

반죽 윗면에 달걀물을 발라주고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20분 타이머를 맞춰서

넣어줬어요~!

오븐에 20분간 들어갔다 온 스콘 반죽은

어떻게 됐을까요?



보이시나요?

오븐에서 꺼낸 완성된 스콘이에요!

정말 카페에서 파는 것처럼

먹음직스러운 스콘이 완성됐답니다!!

제가 예전에도 인터넷에서 스콘 레시피를

찾아서 만들어본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이런 비주얼을 찾아볼 수 없었거든요..

근데 이번에 책의 도움을 받아 만들어 본

스콘은 정말 대. 성. 공이었어요!!!!

비주얼뿐만 아니라 맛도 합격!

집에 있는 딸기잼과 커피 한 잔과 함께

곁들여 먹으니까 정말 나만의 홈 카페가

완성된 느낌!

기본 스콘을 성공하고 나니

다른 응용 스콘들도 빨리 만들어보고 싶어요! ㅋㅋ

여러분들도

요즘같이 바깥활동이 걱정되는 때에

맛있는 디저트 스콘과 한 잔의 커피로

나만의 홈 카페를 만들어보세요 :-D

▼ 상세한 내용과 사진은 블로그에 담았어요 :-D

https://blog.naver.com/roody486/22244394025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