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알지만 당신은 모르는 30가지 - 돈, 성공 닥치고 지식부터 쌓자
이리앨 지음 / Storehouse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요즘은 정보가 쏟아져 내리는 것만 같다.

그래서인지 집중도도 많이 떨어지고

어떠한 영상을 보다 보면 내가 이 영상에서

얻으려고 했던 정보와 그 영상이 주는 정보의

상이함에 내가 애초에 가졌던 의문이 변질되거나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는 경우도 있다.

요즘은 최초에 내가 어떤 정보를 습득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이나 링크, 영상을 클릭했는지를

까먹기도 한다.



이렇게 본질이 흐려지고

꼬리에 꼬리를 물고 계속 영상을 클릭하고

자동적으로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는 알고리즘 속에

갇힌 기분.

그러다 보면

나의 시간 역시 훌쩍 흘러가버려있는 경우가 많다.

이것만 잠깐 찾아봐야지 하고 연 핸드폰 속에서

하염없이 시간을 보내게 되는 것이다.

그렇게 내가 꼭! 해야 할 일들은 뒷전이 된다.

그들은 알지만 당신은 모르는 30가지 책은

내가 책을 많이 읽으려고 하는 노력의 이유와 같은 책이다.

영상이나 핸드폰으로 정보를 얻다 보면

항상 다른 길로 새어나가게 되는 나.

책 속에는 내가 다른 방향으로 새어나가게 하는

장치가 없을뿐더러 한정적 페이지 속에

독자에게 전달하려는 내용을 저자가 여러 번의

고심 끝에 담았다는 생각에 나는 책을 읽으려 노력한다.

(물론, 영상도 여러 번의 고심과 편집으로 이루어지겠지만..)

그리고 영상은 보고 나면 흩어지지만

책은 읽으면서 메모나 밑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내게는 더 효율적이라는 판단에서다.


그들은 알지만 당신은 모르는 30가지의

첫 장에서부터 요즘 내 모습을 꾸짖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점점 나태해지고 할 일을 마감까지 미루어하는

나 자신을 느끼면서도 개선을 못하고 있던 나에게..

일의 순위를 어떻게 정하여야 하는지,

일을 미루는 나의 모습이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등

나의 모습을 확실히 알고 그에 맞는 개선점을

찾도록 해주었다.



Chapter1.에서 나의 현재 상황에 대한 파악이 끝났다면,

Chapter2.에서는 성공한 사람들의 방식을 배워

자신의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태도, 가치관, 생각들을 보고

그것들을 익혀 나에게 접목할 수 있도록

계속 깨우치도록 해준다.



그리고 Chapter3.에서는

평범하고 기본적인 것들을 잊지 말아야 함을 강조한다.

우리가 우러러보고 존경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짧은 시간에 이루어진 것들이 아니었으며

짧은 시간에 결과가 나오지 않음에 조급해하지 않고

멀리 내다볼 수 있는 인내심,

자기의 미래를 설계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이제는 그들만 알던 30가지가

나도 아는 30가지가 되었다!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다르다는 것 역시

알기만 하고 실천하지 않는 잘못을 저지르지 않길

다짐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