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코노미의 시대 - 나홀로족을 사로잡는 상품기획의 모든 것
권단정 지음 / 라온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코노미라는 말은 내게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단어였다.

나는 결혼을 했지만

내 주변엔 혼자만의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선택의 시대인 요즘,

결혼은 필수가 아니다.

현재는 1인 가구가 아니지만

결혼 전 지난 10년동안의 자취생활을 겪으며

1인 가구의 삶이 누릴 수 있는 장점과 단점을

알기에,

그리고 나홀로족을 추구하는 동생을 두었기에,

MD로서 새롭고 창의적인 상품들에 대한 호기심에,

여러가지의 이유를 갖고 "1코노미의 시대"를

펼쳤다.




청소대행 서비스나 세탁 대행 서비스는

꼭 1인 가구가 아니어도 요즘 많은 세대에서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 커뮤니티에서만 봐도

런드리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나

화장실, 욕실 청소 업체를 사용해보고

후기를 공유하는 입주민들의 이야기들을

접할 수가 있다.

1인 가구뿐만 아니라 맞벌이하는 부부,

육아로 바쁜 가족들, 노년 세대 모두에게

효율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라고 생각이 든다.



우리 부부는 밀키트를 정말 많이 애용한다.

그중에서도 블랙 라벨 스테이크는

코로나 이후 다가온 결혼기념일에

남편이 찾아낸 밀키트!

(책 속에서 만나니 반가움이!)

이후 특별한 날이 아이어도

자주 애용하게 된 밀키트이다.

요즘은 전날 저녁에 주문해도

다음날 새벽에 밀키트를 집 앞에서

받아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해졌다고 생각한다.




나름대로 새로운 것에 뒤처지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사람으로서 "1코노미의 시대"

내용들 중 알고 있는 부분이나

이미 사용해본 것들이 나올 때는 다행스러움을 느꼈다.

그럼에도 아직 접해보지 못한 앱이나 서비스들을

1코노미의 시대를 통해 알게 되었고

그중 나에게, 우리 부부에게 필요한 것들은

사용해 볼 생각이다.

"1코노미의 시대"는 새로운 상품을

소개하기도 하지만 이러한 상품을 토대로

1인 가구와 MZ 세대를 겨냥한 신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상품기획 책이다.

언젠가 내가 직접 만든 상품을 판매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에,

나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면서

새로운 것들을 접할 수 있었고

앞으로 필요할 미래 상품에 대한

기획에 대한 생각까지 해볼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