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패턴 영어회화 90일 끝장팩 - 미국인이 매일 쓰는 패턴만 모아
정나래 지음 / 길벗이지톡 / 2021년 1월
평점 :
절판


영어회화 공부 3주차 기록 START!

1일 1패턴 영어회화 90일 끝장팩으로

3주차 영어회화 공부를 하면서

실제 영어가 모국어인 아이들은

학교에 들어가면 영어를 어떻게 배우나 궁금해졌어요.ㅋㅋ

왜냐하면

이렇게 패턴으로 공부하는 영어회화가

저에게는 기억도 쏙쏙 잘나고 ~

학창 시절 외우던 숙어처럼

영어회화를 패턴화해서 여러 번 반복하는 게

우리나라 교육과정을 거친 사람들에게는

알맞은 공부법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ㅋㅋ



아예 백지상태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공부는

시작하기까지 더 두렵고

시작해도 막막한 기분이 들곤 하잖아요~

(영어 문법을 공부하기 싫은 이유 중 하나 ㅠ.ㅠ)

그런데 1일 1패턴 영어회화 끝장팩은

내 머릿속 어느 한군데 저장되어 있던

숙어나 영어 패턴들을 끄집어내주어서

전혀 영어공부에 거부감이 들지 않아요~

3주 차에도 2주 차에 이어서

영어 3단어 패턴을 계속 집중적으로 공부했어요!

Have p.p 다들 외웠던 기억나시나요? ㅋㅋ

우리나라 말에는 없는 시제여서

더욱 이해하기 어려웠던 기억이 나는 과거 완료!

have + p.p

~한 적 있다/해봤다

have ever + p.p

(한 번이라도) ~한 적 있다/해봤다

학창 시절에 시험공부를 위한 공부를 하며

have p.p를 달달 외웠던 기억이 새록새록 ㅋㅋ

그때는 모든 공부가 시험과 직결되어 있었던

시절이라 재미가 없었는데 지금은 이런 기억들도

즐겁더라고요 ~

p.p는 과거분사 단어가 들어가야 하는 부분이라

조금 암기가 필요할 것 같았어요~

동사의 3단 변화라고 해서

원형, 과거형, 과거분사가

모두 동일한 형태일 수도 있고

과거형만 다른 경우,

또는 과거형과 과거분사가 같은 경우,

모두 다른 형태인 경우 등

다양하게 변화하기 때문에 ..

결국! 자주 쓰는 표현들은 암기를 할 수밖에 없을 것 같더라고요 ㅋㅋ



원형

과거형

과거분사

see

saw

seen

think

thought

thought

tell

told

told

lose

lost

lost

make

made

made





스스로 느끼기에 어렵거나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은

바로 유튜브에서 정나래 선생님의 회화 강의를

들을 수가 있으니까 어렵다고 해서

그냥 어물쩍 넘어가기보다

바로바로 강의를 들으면서 이해하고

넘어가게 되는 것 같아요!




I woud rather : 차라리 ~하겠다.

이 표현 같은 경우는 패턴이 어렵다기보다는

발음이 너무 어렵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I would의 축약형인 I'd로 발음하게 되면

훨씬 수월하게 발음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됐어요~

mp3 파일을 적극 활용해서

어려운 발음도 바로바로 연습하고 수정할 수가 있어요.^^



Can I have ~? : ~좀 주실래요?

have라는 표현은 우리가 보통 알기로

가지다라는 표현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그냥 직역하면 내가 가질 수 있나요?로

직역이 되지만

의역하면 ~좀 주실래요?라는 표현!

요런 부분이 영어를 배우면서

원어민처럼 하기 어려운 부분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해 보게 되네요.


영어회화 공부 3주 차에는

2주 차에 이어서 3단어 패턴을 마스터하고

4단어 패턴으로 들어갔어요~

4단어 패턴들을 훑어보니,

4단어라고 해서 겁먹을 필요는

전혀 없을 것 같더라고요~




벌써 1일 1패턴 영어회화 90일 끝장팩과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어요^^

마지막 주까지 꾸준히!

영어회화 공부를 향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