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흥보의 ETF 투자 특강 - 왕초보부터 초고수까지 수익을 내는 투자의 정석
강흥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알면 알수록 무궁무진한 투자의 세계.

주식에 대한 공부를 할수록

종목은 많고 분석방법도 다양하지만

주식 안에도 다양한 주식의 형태와

투자의 방법이 숨어있는 걸 알게 됐다.




ETF에 대해 모르고 있는 건 아니었다.

작년부터 관심을 갖게 된 것이 주식이었고

전혀 무지했던 내가 막연히 공부를 해보자니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막막했을 때

주린이를 위한 2시간짜리 온라인 강의를

접하게 됐고 그곳에서 ETF에 대해 처음 알게 됐었다.


그래서 그때 열의를 갖고

ETF 관련 책도 읽어보았지만 거기서 그쳐버렸었다.

아마도 원금 손실의 위험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

나의 성향에는 도저히 맞지 않는다고 판단했고

투자에 대해 이제 한 걸음도 내딛지 못한 상태에서

주식도 모르는데 ETF는 더욱 어렵게 느껴졌었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처럼

그 이후로 점차 조금씩 나아가며 주식투자도

해보면서 잊고 있었던 ETF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다시 ETF에 대해 공부해보고자 하는 내게

강흥보의 ETF 투자특강

ETF 투자 입문서답게 ETF의 기본 개념부터

차근차근 공부하기에 안성맞춤이었다.

우리가 요새는 동학 개미라고 부르는

개인투자자들과 기관투자자, 외국인 투자자들을

비교해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표나 그래프도

적절히 사용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았다.

투자의 고수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나 같은 주린이는 시작도 하기 전에 궁금했던 점이

수수료 부분이었다.

내가 어떤 증권사를 통해 거래를 했을 때

수수료 부분에서 가장 혜택을 보는지 궁금했고

증권사를 결정하고 나니

내가 투자를 했을 때 세금 부분은 어떻게 되는지가

궁금했었는데 그 부분도 콕 집어 알려준 ETF 투자 특강!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MINI QUIZ로 내가 앞의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체크할 수가 있는 부분도 좋았다.

이상하게 학생일 때 문제집 푸는 건 그렇게 싫더니..

요즘은 이런 퀴즈들이 재미있게 느껴진다. ㅋㅋ


나에게 자산관리사가 있어서

나의 자산을 관리해 주고 투자 포트폴리오를

짜준다면 정말 좋겠지만.. 그럴 수 없기에,

직장인을 위한 ETF 투자 전략,

은퇴자를 위한 ETF 투자 전략,

자녀를 위한 ETF 투자 전략 등

강흥보의 ETF 투자 특강에서 제시해 주는

투자전략을 토대로 내 상황에 맞는 전략을

짜보는 것도!

모두들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투자방법을 찾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