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양장) - 복잡한 세상과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심리법칙 75
장원청 지음, 김혜림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매일 우리의 일상 속에는

나의 심리, 상대의 심리가 숨겨져 있다.

우리가 흔히 많이 얘기하게 되는

머피의 법칙이라든가, 플라시보 효과,

또는 많이 알려진 심리효과인 죄수의 딜레마 등

내면의 심리가 없이 이루어지는 일이 얼마나 될까

싶을 정도로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순간에도 심리는

계속 일어나고 변화하고 있다.


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무수히 많이 느꼈던 심리부터

아! 이런 심리를 이렇게 말하는구나~까지

파트별로 심리 법칙에 대한 이야기를 해준다.

한 법칙당 길지 않은 내용과

예시를 들어 이해하기 쉽게 심리 법칙을

이야기하고 있어서

책장을 넘기면서부터 순식간에

한 권을 읽어버리는 경험을 하게 된다.

(이것은 무슨 심리일까?)




13가지 파트로 나누어

다양한 심리 법칙들을 이야기해주는 책인

"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


그중에 많이 공감하고 재미있었던 심리 법칙들을

몇 가지 소개해보자면,

아이폰 덕후(?)인 나는 대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

지금껏 계속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생각해 보면 언젠가부터

매년 새 아이폰이 출시되는 달이 가까워지면

설렜고 이번에는 우리나라에 아이폰이 몇 월쯤 들어오게 될까 손꼽아 기다렸다.

올해도 역시나 2년의 약정 할인이 끝나자마자

아이폰만을 알아보러 대리점을 갔는데

가는 대리점마다 내가 사려는 기종의 3가지 용량 중

제일 큰 용량이 없다며 그 밑에 용량을 추천하는 게 아닌가....!

정말 여러 군데 대리점을 돌아다녔고

그 많은 대리점에서 다들 못 구한다고 하니

점점 더 갖고 싶어지는 나의 심리!!!!

결국 나는 내가 원하는 아이폰 기종의 용량을

자급제 핸드폰으로 구매했다!

처음 구매해보는 자급제 핸드폰이었지만

내가 원하는 걸 가지게 됐다는 성취감이

이 핸드폰을 쓰게 되는 동안은 계속될 것 같다.

이것이 바로 "희귀성의 법칙"

부족할수록 더 간절히 갖고 싶어진다.




희귀성의 법칙 말고도

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를 읽으며

다양한 심리 법칙 속에 내가 적용되는 걸

느낄 수 있다.

나에게 적용되는 부분이 많다 보니

읽는 게 더욱 재밌었던 것 같다.

이제 곧 다가오는 설날.

새해에는 책을 좀 읽어야지!라고 무수한 다짐을 사람들이 했겠지만

아직 실천하지 못하고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 이 책으로 시작해보면

어떨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و✧

어려운 심리학 책이 아닌

내가 알고 있던 심리 법칙부터,

알아두면 쓸모 많을 심리 법칙들로

쉽게 읽을 수 있고 재미까지 있는 책이므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