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괄식 영어 스피킹 훈련
박광희 지음 / 사람in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어에서 말하기는 흔히 '두괄식' 표현을 사용하는데, 결론부터 말하고 그 뒤로 부연 설명을 덧붙이는 방식입니다. 두괄식으로 말했을 때 딱 말하는 사람이 말하고 싶은게 무엇인지 알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우리나라는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야 한다. 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미괄식 말을 많이 사용합니다. 사실 효율성이나 청자가 주목할 수 있는 방식이 뛰어난 것은 두괄식이라 요즘 더 우세해지고 있습니다.

이 책은 여러 말하기 주제에 대해 말하면서 어떻게 두괄식으로 말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선택사항, 의견 등 다양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또한 우리말로 두괄식 표현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한국어 어순에서 영어 어순으로 바뀌면서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를 알 수 있게 했고 우리말로 된 두괄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어구 배치 훈련을 해봄으로써 쓰기 능력도 기를 수 있고 듣기 qr코드를 이용해 들으면서 말하기를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동시통변역 훈련이라도 우리말을 영어로 말하고 쓰고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배운걸 응용해 스스로 책에 나온게 아닌 다른 주제로도 스피치를 연습해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긴 스피치를 실은 게 아니라서 그 부분은 스스로 연습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말을 길게 늘려 말하는 연습을 따로 하셔야 다른 영어 면접같은 말하기가 필요한 분야를 잘하게 되실 수도 있겠습니다. 이 책은 단지 두괄식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교본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을 가지고 말하고 듣고 쓰다보면 방식을 익힐 수 있고 익힌 것을 바탕으로 스피치 대회나 면접 등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