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양말을 신은 의자 다이애나 윈 존스의 마법 책장 3
다이애나 윈 존스 지음, 사타케 미호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처음 이 책을 봤을 때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있고 그 주위 원이 있어서 의자에 앉으면 시간여행을 할 수 있어서 여행하면서 사건이 벌어질거라고 예상했었다. 하지만 내 예상이 내용이 진행되면서 아예 틀렸다는걸 입증되었다!

낡은 줄무늬 안락의자는 예전부터 주인공 사이먼(남자), 마르시아(여자)의 집에 있었다. 어느날 저녁에 의자에 수염이 자라고 있는걸 발견했고 크리스타 이모가 집에 놀러오면서 마술 상자를 소개하는데 그 안에 있던 수정구슬에 담긴 물을 흘렸고 그때는 그냥 넘어갔다. 이모가 간 후 집 창고에 넣어놨는데 소리가 들려서 가보니 줄무늬 무늬 옷을 뚱뚱한 사람이 서 있었다. 곧 가족들이 그것이 안락의자가 변한 것이라는걸 꺠닫게 되고 안락의자가 해달라는 걸 다 해준다. 주스 달라, 음식 달라 … 결국 페니페더 아저씨에게 찾아가고 그 가게의 살림을 다 부수고 이 사태가 수정구슬에 담긴 물이 묻었기 때문이라는 걸 알게 되고 의자를 원래대로 돌리기 위해서 사람이 된 안락의자와 크리스타 이모가 하는 자선단체에 간다. 의자 때문에 벌어지는 소동을 그린 이야기이다.



크리스타 이모

개인적으로 삽화가 너무 마음에 든다. 딱 책에 미처 묘사되지 않은 그 인물의 특징을 잘 살려서 그린 것 같달까

그리고 크리스타 이모가 여기 나오는 등장인물 중 제일 이상하고 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이 사건을 일으킨 주범이라서도 그렇지만 사이먼과 마르시아가 자선행사에 와서 자기 집에 불이 났다는데도 사람 말을 듣지도 않고 자기 하고싶은 말만 하는거.. 정말 내가 싫어하는 사람 유형 중 하나이다. 그런 사람은 그냥 자기가 말하는걸 남이 들어주기만을 원하는 사람이 많다. 정작 자기는 자기가 그런사람인 걸 모른다! 그런 사람하고 가까이 지내면서 내가 열심히 들어주지만 그 사람은 날 제대로 들어주지 않는것 같아서 슬펐지만 곧 연락을 하지 않으니까 그 사람도 연락을 안하더라. 그냥 그 사람한테는 다른 사람이 그저 '말 들어주는 사람'에 불과한 것 같다. 그런 사람하고는 정을 주지 않는게 상책이다.



이 장면이 이 사건의 원흉..




아빠

그림에서 표정이 진짜 짜증난것 같다 ㅋㅋ

책에는 그렇게 좋게 묘사된 것 같진 않는데 개인적으로 아빠 성격이 제일 마음에 든다. 의자를 갖다 버리고 싶어했고 (차라리 그랬어야 했던..) 사람들이 모여서 티타임하려고 할 때 일부러 의자를 망신주려고 의자 내보낸 것도 뭔가 속시원하다.

의자에 대해서도 한마디 안할 수 없는데 의자가 최대 빌런이다! 다 해치우고 부수고 난리도 아니다.. 특유의 말 늘리기, 음, 흠 이런 말버릇이 개인적으로 몸에서 거부 반응을 일으키지만 가장 개성있고 매력적인 캐릭터다.

행동을 보면서 느끼는 거지만 정말 어린아이 같았다. 내용 중에서 가족들이 해 달라는 요구가 너무 많고 그럼에도 이상하게도 따를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그만하라고 소리 빡 써야 멈추는 것까지 행동이 많이 어리다는 걸 알 수 있었다. 하기야 무생물이였다가 사람이 되었으니 오죽할까. 페니페더 아저씨가 의자가 사람처럼 돌아다니는 건 문제가 있다고 말할 정도로 상당히 심각한 일임을 알 수 있다.

글씨도 큼지막해서 읽기 편하고 내용이 단순하고 길지 않아서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딱 좋은 책인 것 같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알 수 있듯이 작가가 판타지 내용 소재를 정말 잘 잡는 것 같다. 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의자를 가지고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마치 현실에서도 의자가 움직인다면 어떨까? 하는 상상을 가능하게 한다. 물론 집안을 다 부수고 다니는 책 속 의자는 사절이지만 아이들이 생각할 수 있는 폭을 넓혀 줄 것 같다. 어른이 되어가는 나에게도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