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만이 하는 것 The Ride of a Lifetime - CEO 밥 아이거가 직접 쓴 디즈니 제국의 비밀
로버트 아이거 지음, 안진환 옮김 / 쌤앤파커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ABC TV 스튜디오의 말단 제작보조로 입사해 디즈니 6번째 CEO가 된 밥 아이거의 자서전. 외국(주로 미국) 회사와 경영자에 대한 글을 읽으며 항상 부러운 점은 세가지다. 알바 등 하급직원으로 입사한 사람이라도 훌륭한 성과를 내면 CEO가 될 수 있는 문화와 프로세스가 (극히 드문 확률이라도) 있다는 점이 첫번째고, 성과가 없으면 민주적 의사결정 구조에 의해 (창립자의 핏줄이 아닌 사람으로) 리더도 교체될 수 있다는 투명한 프로세스의 존재가 두번째고, 그들이 CEO가 된 이후 그들이 없었다면 이루지못했을 어떤 존재가치와 효용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세번째다. 이런 제도와 리더를 보고 싶다.

p.s 1. 플랫폼도 콘텐츠도 기술도 없는 회사의 미래 전략과 운명이 궁금하다.

p.s 2. 비대한 CEO 스탭 조직(디즈니의 경우 전략기획실)이 각 사업부문의 사기, 창의성, 책임의식을 동시에 떨어뜨리는 사례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동일하다.

📖 직원들에게 무언가를 수행하라고 지시하는 것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주입하지 않는 것 사이에서 균형을 찾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 종종 사람들은 명확하고 일관된 큰 생각의 결핍을 숨기는 방편으로 소소한 세부사항에 지나치게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 작게 시작하면 작은 것만 보인다. 큰 그림이 엉망이라면 작은 것들은 어차피 중요하지 않다.

#디즈니만이하는것 #로버트아이거 #안진환 #쌤앤파커스 #디즈니 #CEO #ABC #이매지니어 #Imagineer #만트라 #리더십 #스티브잡스 #픽사 #마블 #스타워즈 #폭스 #M&A #디즈니플러스 #애플tv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머리쓰기 #글쓰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