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 2016 FOR STARTERS - 80가지 핵심기능으로 파워포인트를 쉽고 빠르게 마스터하는 방법
이화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한빛미디어에서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시리즈로 파워포인트 2016 버전을 기준으로 만든 책이다.

책 제목에 걸맞게 200여 페이지 정도로 파워포인트의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내용만을 담고있는데, 아래 사진처럼 업무에 바로 써 먹을 수 있는 기능들에 대해 실무 예제를 통해 마스터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파워포인트에 익숙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아주 안성맞춤인 책이라 생각된다.

아마 대부분의 직장인들이라면 파워포인트보다는 워드나 엑셀을 더 많이 사용하리라 생각되며, 어쩌다 프레젠테이선이나 보고서 작성을 위해 사용을 하다보니 매번 작성을 할 때마다 예전에 사용했던 메뉴를 찾아보거나 기능을 찾는데 시간을 허비하곤 하는데, 필요한 부분이 있을 때 목차에 나와있는 제목들만 찾아보면 금방 찾을 수 있도록 세분화되어 있고, 각각의 기능 설명을 하면서 실무 예제를 기본으로 설명을 하기에 쉽게 이해를 할 수가 있어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것 같다.

각각의 기능들에 대한 설명 부분을 찾아보니, 글 첫머리에 개별 기능들에 대한 기본 설명을 담고 있는데, 자신이 찾는 기능이 맞는지 그리고 맞다면 이 기능을 통해 어떻게 구성이 되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감을 잡을 수 있는 것 같다.

자신이 원하는 기능이 맞다면 이후부터는 책에서 설명하는 단계별 순서대로 따라가면 되는데, 메뉴바의 위치부터 시작해서 마무리 단계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모두 담고 있으며, 단계별 유용한 정보TIP에 대해서도 설명을 하고 있어 좀 더 쉽고 빠른 업무 처리를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그리고 이 모두 것들에 대한 실습파일과 완성 파일들을 한빛미디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을 하고 있어 책을 통해 기능들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그래도 모르는 것이 있다면 저자에게 직접 이메일로 문의할 수 있다고 하니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문의를 해 봐야겠다.

 

파워포인트.

이름만 본다면 너무나 대중적으로 알려진 프로그램이고 왠만한 회사에서는 거의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 익숙하게 느껴지는데, 사실 그 느낌만큼 내 손에 익지는 않은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내가 필요할 때 바로바로 찾아 볼 수 있도록 이 책이 내 책상 위 한 곳에 자리만 잡고 있어도 마음이 든든해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