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야 쉬워져라, 뚝딱! - 경제 처음 만나는 사회 그림책 5
황근기 지음, 홍성지 그림 / 개암나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가 중요하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하지만 중요하다는 인식만큼 어렵다는 생각도 크게 자리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경제야 쉬워져라, 뚝딱!>이 무척이나 반갑다. 이 책을 통해서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배울 수 있다면 성장하면서 더욱 다양한 경제 활동을 누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 된다.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 할 수 있는 도깨비가 등장한다는 것부터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다. 내용 자체를 쉽게 구성하는 것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아이들이 관심 갖고 책을 넘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점에서 인상적이다.

화폐 탄생 과정부터 현명한 소비자가 되는 방법 까지 다양한 경제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담아냈다. 그렇기 때문에 책을 읽고 배울 수 있는 것이 정말 많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아이들이 경제에 완전히 눈을 떴다고 생각하면 좋지 않을 것 같다. 실제로 용돈 관리 및 소비 습관을 점검해보면 좋겠다. 또, 온라인 쇼핑이나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고르는 것을 함께 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다. 무엇보다 경제를 조금 더 다양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경제 관련 보드게임 활용가 화폐박물관 방문과 같은 현장학습도 추천하다.

물론, <경제야 쉬워져라, 뚝딱!>책 자체의 구성과 완성도가 높기 때문에 이 자체로도 많은 도움이 된다. 경제를 더 이상 어렵지 않게 생각하고 삶의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책인 만큼 적극적으로 구매하여 활용해보기를 추천하며 마무리!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