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숨 ㅣ 내 옆의 작은 과학 1
나카가와 히로타카 지음, 기타무라 유카 그림, 황세정 옮김 / 상상의집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숨은 아이의 호기심으로 출발하여 자연과 생명의 신비함과 섭리 까지 느낄 수 있는 유익한 그림책이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아기자기한 그림은 물론이고 원색으로 표현된 생동감 넘치는 자연은 숨 이라는 책이 갖고 있는 큰 장점이다.

말 그대로 코와 입으로 나오는 바람에 대한 아이의 호기심으로 출발한다. 그리고 친절한 이야기를 통해 점점 자연으로 연결 된다. 이 대목에서 개인적으로 느낀 것이 많다. 아이들이 던지는 호기심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에 대한 것이다. 부모들이 당연하게 알고 있는 것들을 아이들이 질문했을때 가볍게 넘기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을 통해서 그 자체로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물론, 아이들에게는 자연을 이해하는 유익한 그림책으로 활용도가 높다. 재미있는 그림을 통해서 몰입하고 관심 갖는다는 것이 정말 좋았다. 거기에 더해서 아이들의 나이와 이해 정도에 따라서 야외활동이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생동감 넘치는 자연을 느끼게 해주면 학습 효과가 배가 되지 않을까 싶다.

숨을 통해서 자연의 섭리 까지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눈높이에 맞춘 글과 그림으로 잘 전달해주는 고마운 책이다. 또, 무한한 상상력과 잠재력이 있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소중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기도 하다. 아이들의 풍부한 호기심에 숨을 불어넣어 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하며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