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딱지 송 ㅣ 고래책빵 어린이 시 5
백승찬 지음 / 고래책빵 / 2022년 8월
평점 :

<코딱지 송>을 읽기 전 저자가 초등학교 4학년 이라는 사실에 놀라웠다. 심지어 동시와 그림에 모두 참여 했다고 하니 더욱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어린 나이에 재능을 발견하고 꾸준히 노력 하는 모습 자체로도 대견하고 그 것을 아낌 없이 지원해주는 부모님의 모습 역시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었다. 그래서 두고 두고 <코딱지 송>을 아이들과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갖게 되지 않을까 싶다.
사실, 어른들이 동시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좋은 메시지를 전해주는 것 역시 큰 의미가 있다. 그럼에도 <코딱지 송>이 특별한 이유는 아이들의 눈 높이에서 정말 순수하고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뛰어난 상상과 풍부한 표현력 그리고 그 깊이를 더해주는 그림까지 조화가 일품이다.
어른들이 보기에 그림은 유치하거나 다소 부족 할 수 있다고 느낄 수 있다. 그런데 점점 책에 몰입하다보니 정말 동시를 가장 잘 표현해낸 멋진 그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초등학교 4학년 이라는 것을 돌이켜 생각해보면 더욱 놀라운 실력이다.
아이들이 풍부하게 상상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동시를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코딱지 송>은 의미가 있다.
실제로 다양한 동시집을 아이들과 함께 했지만 가장 좋은 반응을 보였던 것은 <코딱지 송>이였다. 책 속 그림을 보면서 항상 즐거워 하는 아이의 모습에 덩달아서 기분이 좋아졌다.
추가적으로 동시를 어떻게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가에 대한 방법을 생각해봤다. 아이들에게 글과 함께 그림으로 다양한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 책을 계기로 아이들에게 다양한 생각을 해보고 정리 하는 연습부터 시작하도록 한다면 저자와 같이 다양한 표현방법을 통해서 멋진 기록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동시 천재라는 명성에 손색없는 백승찬 저자의 <코딱지 송> 통해서 아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여행 떠나보기를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