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크 쌤 영문법 - 아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프랭크 쌤 류의열 지음 / 반석출판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랭크 쌤 영문법>은 10여년간 현장에서 영어를 가르친 저자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사실, 영문법에 대해서 중요하다는 것은 많이 인식하지만 큰 맘 먹고 시작 했다가 금방 포기 하기 마련이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가시적인 성과가 느껴지지 않는 것과 더불어 딱딱하고 지루하게 느껴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런측면에서 <프랭크 쌤 영문법>은 무척 잘 만들어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그림을 활용하여 쉽고 편안하게 느껴지도록 되어 있다. 거기에 문장 구조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서 회화의 기초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런 요소들이 다른 영문법에 비해서 쉽고 오랫동안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자체만으로도 매력적인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전연습을 통해서 다양하게 복습하면서 깊이 있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구성 역시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다. 뭔가 체계적으로 짜여진 과정을 통해서 학습하는 기간동안 실력 향상을 느낄 수 있다는 점 역시 인상적이다.

<프랭크 쌤 영문법>은 부록을 통해서 다양한 내용들도 수록했다. 영문법을 공부하다보면 필연적으로 단어 암기에 돌입하게 된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주객전도되어 영단어에만 몰입하다가 끝을 맺지 못하게 된다. 무엇을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지 혹은 좀 더 기본 원리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이 수록되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물론, 단어 역시 중요한 요소인 것은 분명하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로 제공되는 MP4 파일과 단어장(PDF)를 활용하여 단어 역시 비중있게 학습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그 동안 영어 공부를 시도 했다가 실패했거나 영문법이 어려워서 엄두가 안났다면 <프랭크 쌤 영문법>을 활용해보면 정말 좋을 것 같다. 또, 자라나는 아이들이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적극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