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는 수업 - 타인의 잣대에서 벗어나 내 안의 진짜 나를 만나는 법
장더펀 지음, 양성희 옮김 / 라이온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절판



<나를 찾는 수업>은 중국과 대만에서 800만부 베스트셀러이자 12년 연속 베스트셀러라고 한다. 그 자체로 기대감을 높여주기 충분하다. 거기에 저자인 장더펀은 대만 유명 아나운서 출신으로 오랫동안 내면에 관한 탐구를 하고 작품 활동을 해왔다고 하니 이 책을 통해서 어떤 것을 느낄 수 있게 될까 궁금하고 관심이 갔다.

나는 누구인가?로 시작하는 이 책은 심리학을 기반으로한 소설이다. 자기계발서의 많은 부분이 심리학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이론적인 내용으로 치우치다보면 와닿지 않는 경우를 종종 만나게 된다. 그런측면에서 심리학을 소설로 부드럽게 연결시킨 <나를 찾는 수업>은 아나운서로서 대중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저자의 역량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방법을 선택했다는 기분이 들었다.

이런 <나를 찾는 수업>의 구성은 다른 자기계발서에 비해 독자들이 몰입하고 그 상황에 자신을 대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가깝게 느껴지고 마음 깊이 느낄 수 있다. 심리학의 다양한 기법과 이론들을 나도 모르는 사이 이해하고 생각하게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책이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역할을 맡는다. 또, 그 상황에서 그 역할에 맡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한다. 어쩌면 모습을 보여주기 보다는 다른 사람의 평가를 기대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러다 보면 점점 나의 모습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눈에 비춰지는 모습을 만들어가게 된다. <나를 찾는 수업>을 통해서 진짜 나를 만나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지 않나 싶다. 

다양한 심리학 기법을 쉽게 경험할 수 있고 스스로에 대해서 깊이 있는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는 의미 있는 책! 불안하고 걱정 가득한 하루를 날려버릴 수 있도록 활용해보기를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